하지만 SUV와 스포츠카를 결합하겠다는 아이디어가 약간 잘못되었다고 생각되지는 않는지……. 필자도 그렇게 생각한다. 마케팅 관점에서 보면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하지만 기술과 운전의 측면에서 보면, 타협점들을 떠올릴 수 있다.
그래도 그런 부분들은 괜찮다. 문제는 안절부절한 승차감이다. 포장도로에서 쥬크는 초기의 토요타 RAV4나 차체가 높은 현행 혼다 시빅을 떠올리게 했다. 감각적인 면에서 정교하지도 않다. 단단한 승차감은 차체 통제가 탄탄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롤이 지나치게 크지 않다는 것을 뜻하지만, 전동 파워 스티어링은 (감각은 전반적으로 둔하지만) 믿음직한 반면 구동력은 특히 앞쪽이 쉽게 미끄러지는 젖은 노면에서 보잘 것 없는 수준이다.
결론적으로 필자에게 있어 구동계, 그리고 시각적 및 개념적 매력은 쥬크의 동적인 단점들을 극복할만큼 대단하지는 않다. 최소한 이 모델에서는 그렇다. 아마도 다른 버전들은 더 잘 달릴 것이다. SUV와 스포츠카의 결합은 아직 실제보다 이론에서 더 잘 어우러지는 듯하다.
글ㆍ맷 프라이어(MATT PRIOR)
FACT FILE
NISSAN JUKE 1.6 DIG-T TEKNA
가격 £17,395(약 3천120만원)
최고시속 214.0km
0→시속 100km 가속 8.0초
연비 14.5km/L
CO₂ 배출량 159g/km
무게 1289kg
엔진 4기통, 1618cc, 터보, 휘발유
최대출력 191마력/5600rpm
최대토크 24.5kg·m/2000~5200rpm
변속기 6단 수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