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세계 올해의 차, '아이오닉 6' 3관왕
상태바
2023 세계 올해의 차, '아이오닉 6' 3관왕
  • 오토카코리아 편집부
  • 승인 2023.04.06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오닉 6가 세계 올해의 자동차와 전기차, 카디자인 부문 3관왕을 차지했다

현대 아이오닉 6가 ‘2023 월드카 어워즈'(2023 World Car Awards)에서 ‘세계 올해의 자동차'(World Car of the Year, WCOTY)를 수상했다. 현대차는 지난해 아이오닉 5에 이어 2년 연속 세계 올해의 자동차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아이오닉 6은 '세계 올해의 전기차'(World Electric Vehicle of the Year)와 '세계 올해의 자동차 디자인'(World Car Design of the Year) 부문도 수상하며 3관왕에 올랐다. 이와 함께 기아 EV6 GT가 ‘세계 고성능 자동차'(World Performance Car)를 수상하면서 현대차그룹은 월드카 어워즈 전체 6개 부문 중 4개 부문을 차지했다. 

현대자동차 대표이사 장재훈 사장은 “영예로운 세계 올해의 자동차를 2년 연속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다. 이는 현대차 임직원과 협력사 모두의 노력으로 만들어낸 결과”라며 “이번 수상은 현대자동차가 전동화 시대의 글로벌 리더가 되려는 노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업체로 나아가기 위한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세계 고성능 자동차’ 부문을 수상한 기아 EV6 GT

월드카 어워즈는 캐나다 토론토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2004년 출범했다. 한국, 미국, 유럽, 중국, 일본, 인도 등 전 세계 32개 국가의 저명한 자동차 전문기자 100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매년 비밀 투표로 수상작을 선정해 수상의 객관성과 공신력이 높다. 본지 최주식 편집장은 출범 이후 제1회 대회 때부터 한국 심사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세계 올해의 자동차는 ‘북미 올해의 차' ‘유럽 올해의 차’와 함께 세계 3대 자동차 상으로 꼽히며, 특정 지역 시장을 기반으로 평가하는 다른 두 상과 달리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한다.

'세계 럭셔리 자동차' 부문을 수상한 루시드 에어<br>
'세계 럭셔리 자동차' 부문을 수상한 루시드 에어

2023 세계 올해의 자동차는 30개 차종이 후보에 올랐다. 최종 탑3에 현대 아이오닉 6, 기아 니로, ‘BMW X1∙iX1’가 진출해 경합을 벌인 끝에 아이오닉 6가 트로피를 차지했다. 아이오닉 6는 전기차 부문에서 BMW i7과 루시드 에어를 제치고 수상했으며 카디자인 부문에서 랜드로버 레인지로버와 루시드 에어를 따돌렸다. 

기아 EV6 GT는 내연기관 차량인 닛산 Z와 토요타 GR 코롤라를 제치고 ‘세계 고성능 자동차’ 부문을 수상해 고성능 전기차의 저력을 입증했다.

'세계 럭셔리 자동차' 부문은 루시드 에어가 BMW 7시리즈/i7과 제네시스 G90제치고 수상했다. 나머지 '세계 도심형 자동차' 부문은 시트로엥 C3가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한편 올해 월드카 어워즈의 모든 트로피는 전설적인 자동차 디자이너 이안 칼럼의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컨설팅 회사인 칼럼(CALLUM)이 제작했다. 

'세계 도심형 자동차' 부문을 수상한 시트로엥 C3
올해의 트로피는 모두 이안 칼럼의 디자인 회사인 칼럼(CALLUM)이 제작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