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이 일치하지 않으면 아무데도 갈 수 없다
상태바
얼굴이 일치하지 않으면 아무데도 갈 수 없다
  • 오토카코리아 편집부
  • 승인 2023.04.19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기술 대기업 콘티넨탈의 정교한 생체 인식 시스템은 도둑이 당신의 차를 훔치는 것을 막는 가장 최신의,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타이어 브랜드를 생산하는 회사와 동일한 콘티넨탈은 세계 최대의 자동차 티어 원 공급업체 중 하나이다. 이는 주요 부품을 자동차 제조업체에 직접 공급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콘티넨탈, 보쉬, ZF 등과 같은 티어 원들의 핵심은 자동차에 등장하는 많은 혁신들이 자동차 제조사가 아닌 바로 이들에게서 비롯된다는 것이다.

이 최신 시스템은 우리가 휴대폰에서 사용하는 얼굴 인식과 거의 같은 기술이다. 생체 인식학은 생물학적 특성을 이용한 인식의 컴퓨터 과학이다. 그것은 지문처럼 친숙한 것일 수도 있고, 얼굴, 홍채 또는 망막, 정맥 또는 손바닥 지문의 구조 사이의 독특한 관계를 인식하는 것일 수도 있다. 그것은 또한 사람의 걸음걸이와 같은 움직임 패턴을 인식하는 데 적용될 수 있다.

콘티넨탈은 파트너 트라이나믹스와 독점 기술인 트라이나믹스 페이스 오센티케이션으로 새로운 시스템을 개발했다. 발상은 간단하다. 이 새로운 기술은 키, 코드 또는 이전의 다른 자동차 보안 수단들을 제쳐두고, 운전석에 앉은 사람을 인식하지 못할 경우 자동차가 주행하는 것을 방지한다. 더 긍정적인 점은, 당신이 쇼핑할 때 휴대전화를 사용하여 돈을 지불하는 것처럼, 이것 또한 자동차 디스플레이를 통해 통행료를 지불하거나 EV 충전을 포함한 연료를 구입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이다. 게다가 콘티넨탈은 이것이 앱스토어 결제와 디지털 서비스 이용에 사용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 시스템은 계기판에 설치된 카메라에 의해 구동된다. 이 카메라는 유럽에서 의무화될 운전자의 주의 수준 모니터링용으로도 이중 작동한다. 2D 인식을 이용해 운전자 얼굴의 독특한 특징과 비율을 포착하고 인식하는 것은 물론, 속지 않도록 빔 프로파일 분석을 활용한다. 운전자가 차에 올라 시동을 걸려고 하면 화면이 보이지 않는 광원을 뿜어내며 사람의 얼굴을 규칙적인 도트 패턴으로 비춘다.

각 점의 반사는 적외선 카메라에 의해 포착되고, 이미지 데이터는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에 의해 분석된다. 알고리즘은 빔의 프로필로부터 빔이 측정하는 물체의 표면 물질(이 경우 운전자의 얼굴)에 대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 그런 방식으로, 시스템은 사람의 피부와 3D 실리콘 마스크를 구별할 수 있다. 트라이나믹스 시스템은 이미 안드로이드 폰으로 결제하기 위한 보안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외부 테스트에서 스푸핑 허용률은 항상 0점을 얻었고, 동시에 250밀리초 만에 반응한다.

도둑들이 스티어링 잠금장치를 뜯어 배선을 연결하고, 키리스 엔트리 시스템을 복제하는 것을 막기 위해 노력하던 시대를 넘어서 자동차 보안이 발전함에 따라, 이 최신 기술은 운전자를 납치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결국 전통적인 의미에서 차를 훔치는 것을 거의 불가능하게 만드는 것일지도 모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