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4X4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한국에 온다
상태바
영국 4X4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한국에 온다
  • 오토카코리아 편집부
  • 승인 2022.10.25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공식 수입원으로 차봇모터스를 선정하고 출시 채비 중이다

영국의 신생 자동차회사 이네오스 오토모티브(INEOS Automotive)의 첫 번째 모델 그레나디어(Grenadier)를 한국에서 만날 수 있게 되었다. 

이네오스 오토모티브는 영국의 석유화학회사인 이네오스 그룹 계열사로 2017년부터 자동차 개발을 시작했으며, 첫 번째 모델인 그레나디어의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네오스는 그레나디어가 "영국의 전통적인 오프로더 디자인과 독일의 면밀한 엔지니어링을 결합시켜 타협하지 않는 성능의 4X4로 만들었다"며 "극한의 조건도 극복하도록 설계되어 전 세계 어떤 환경에서나 동급 최고의 오프로드 성능, 내구성, 신뢰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네오스 그룹 짐 래트클리프(Sir Jim Ratcliffe) 회장의 아이디어로 탄생한 그레나디어는 다양한 수상 경력에 빛나는 검증된 엔진과 사다리꼴 프레임 섀시,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 최대 3개의 록킹 디퍼렌셜, 솔리드 빔 액슬을 갖추고 있다. 소비자는 그레나디어의 다양한 옵션 및 액세서리를 손쉽게 선택하고 구성해 나만의 차를 완성할 수 있다.

 

사진은 영국 현지 모델

이네오스 오토모티브 아태지역 총괄 사장인 저스틴 호크바(Justin Hocevar)는 “그레나디어에 대한 우리의 열정과 기대를 공유할 파트너를 찾기 위해 1년 이상 노력했다”면서, “현재까지 70개국, 200여 곳의 글로벌 판매 및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우리 파트너들은 4X4 사용자와 그들의 요구사항을 잘 이해하고 있으며, 탁월하고 검증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리는 이러한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그레나디어 고객들에게 필요한 지원을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네오스는 각 시장의 유통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현지 판매 거점을 마련하고 수 개월 내에 고객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이 과정에는 판매 전문 인력과 정비 기술자들을 대상으로 한 이네오스의 집중적인 교육 프로그램도 포함되어 있다. 이네오스는 그레나디어의 한국 공식 수입원으로 차봇모터스(대표이사 강성근, 정진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호크바 사장은 “아태지역의 판매 및 유통 파트너를 선정하는 과정은 매우 중요하다”면서, “우리는 이네오스 오토모티브 브랜드를 대표할 수 있는 올바른 자격을 갖춘 파트너들과 함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한국에서 차봇모터스와 협력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네오스는 아태지역 고객들이 언제든 편하게 공식 전시장과 서비스센터에 방문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유통 파트너들은 차량의 판매 뿐 아니라 시승과 고객 인도 지원도 담당한다. 또한 고객 중심의 애프터세일즈를 통해 해당 시장에서의 서비스 네트워크 근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정진구 차봇모터스 대표이사는 “한국은 이네오스 오토모티브가 아태지역에서 가장 먼저 진출하는 나라 중 하나인 만큼 중요도는 물론 상징성이 큰 시장”이라며 “국내 공식 수입원으로서 그레나디어의 국내 출시 이전에 완벽한 애프터 서비스 제공을 위한 마스터 플랜과 서비스센터를 먼저 공개하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