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마칸과 마칸 S 사이, 마칸 T 첫 공개
상태바
포르쉐 마칸과 마칸 S 사이, 마칸 T 첫 공개
  • 오토카코리아 편집부
  • 승인 2022.02.1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르쉐 AG가 한층 더 민첩하고, 강력한 다이내믹 셋업의 마칸 T(Macan T)를 최초 공개했다.

마칸 T는 기존 911, 718 모델에서만 사용되었던 ‘투어링'(Touring)의 약자인 ‘T’ 명칭을 붙인 최초의 4도어 스포츠카다. 전용 장비와 효율적인 엔진 장착으로 T 모델만의 탁월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1968년식 포르쉐 911 T의 정신을 계승한 놀라운 다이내믹 셋업과 경량화된 2.0L 터보 엔진, 견고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마칸T는 마칸과 마칸 S 사이에 포지셔닝한다. 마칸 S와 GTS 모델의 2.9L 6기통 바이터보 엔진에 비해 프런트 액슬에서 58.8kg의 무게를 줄였다.

4기통 2.0L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265마력, 최대토크 40.8kg∙m을 발휘한다. 다른 마칸 모델과 같이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PDK)와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PTM) 사륜구동 드라이브 시스템을 장착하고 0→시속 100km 가속 시간 6.2초, 최고시속 232km를 낸다. 모드 스위치가 포함된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와 스티어링 휠의 스포츠 리스폰스 버튼을 장착했다. 

마칸 T는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를 기본 탑재한 스틸 서스펜션과 15mm 낮아진 차체를 결합한 유일한 포르쉐 모델이다.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 역시 마칸 T의 주행 조건에 맞게 조정되었으며 리어 휠 바이어스로 특별 설계되었다. 드라이빙 다이내믹을 강화하는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PTV Plus)도 추가 가능하다.

아게이트 그레이 메탈릭(Agate Grey Metallic) 컬러가 적용된 마칸 T의 전면, 측면 및 후면 디자인은 다른 마칸 모델과 차별되는 요소다. 도색된 전면 트림, 사이드 미러, 사이드 블레이드, 루프 스포일러와 후면의 로고에서 대조되는 특별한 컬러를 확인할 수 있다. 블랙 컬러의 스포츠 테일파이프와 사이드 윈도 트림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실내에서 기본 사양의 열선 내장 스포츠 시트는 블랙 컬러 가죽 패키지 기반의 전용 커버를 포함한다. 프런트 시트와 리어 시트 중앙에는 스포츠 텍스 스트라이프 패턴이 적용된다. 외관과 대조되는 컬러로 시트, 헤드레스트 및 스티어링 휠에 실버 컬러 스티칭이 적용된다.

다기능 GT 열선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대시보드 상단의 스포츠 크로노 스톱워치, 그리고 마칸 T 로고가 특징인 블랙 컬러 알루미늄의 도어 엔트리가 가드 역시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카본 트림이 포함된 레이스 텍스 (Race-Tex)의 다기능 GT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이오나이저는 옵션이다.

정교한 글래스 룩과 터치 스크린의 센터 콘솔도 새롭다. 완전히 네트워크화된 10.9인치 터치 디스플레이와 온라인 내비게이션이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 (PCM) 등 2021년 모델의 새로운 요소가 그대로 적용된다.

포르쉐 마칸 T는 2022년 4월 독일 시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부가세 및 특별 사양을 포함한 판매 가격은 69,462유로(약 9453만 원)부터 시작한다. 제원 및 옵션 정보는 국가마다 틀리며 마칸 T의 국내 출시 계획은 없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