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C 브랜드가 온다. 첫 주자는 시에라 픽업
상태바
GMC 브랜드가 온다. 첫 주자는 시에라 픽업
  • 오토카 코리아 편집부
  • 승인 2021.11.12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MC 시에라 픽업

한국지엠이 12일 미디어 간담회를 개최하고,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 이하 GM)의 미래 전략과 계획에 있어 한국 사업장의 중요한 역할을 강조했다.

인천시 부평구에 위치한 GM의 디자인 센터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 ‘GM 미래 성장 미디어 간담회'는 스티브 키퍼(Steve Kiefer) GM 수석부사장 겸 해외사업부문(GM International, 이하 GMI) 사장, 카허 카젬(Kaher Kazem) 한국지엠 사장, 로베르토 렘펠(Roberto Rempel)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 사장 등 각 사업장의 최고위 임원들이 참석했다.

스티브 키퍼 GMI 사장은 “오는 2025년까지 한국 시장에 새로운 전기차 10종을 출시해 보급형 모델부터 고성능 차량, 트럭, SUV, 크로스오버, 럭셔리 모델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전기차들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2023년에 출시 예정인 글로벌 크로스오버의 제조 품질, 신차 출시 과정의 우수성에 집중하는 동시에 비즈니스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왼쪽부터: 스티브 키퍼 GM 수석부사장 겸 해외사업부문 사장, 카허 카젬 한국GM 사장 겸 CEO, 로베르토 렘펠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 사장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은 수입차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를 발표했다. 한국지엠은 쉐보레의 플래그십 모델인 타호(Tahoe)를 내년 1분기 국내 시장에 론칭할 예정이며, 이와 함께 풀사이즈 럭셔리 픽업트럭인 GMC 시에라(Sierra)를 국내 시장에 처음 공개할 계획이다.

그는 "2019년 서울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인 이후 많은 고객들이 타호의 국내 출시를 기다려 왔다. 타호는 감각적인 스타일과 모험심, 과감함을 원하는 고객의 니즈에 부응하는 제품”이라고 밝히는 한편 "콜로라도의 성공을 바탕으로 GM의 독보적인 트럭 제품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우리는 이에 따라 새로운 프리미엄 브랜드의 시작이 될 GMC의 풀 사이즈 럭셔리 픽업트럭 시에라를 출시할 계획이다. 더욱 향상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타호와 시에라 출시로 우리 고객들은 더 많은 것들을 기대해도 될 것"이라고 밝혔다.

쉐보레 타호

로베르토 렘펠 GMTCK 사장은 "GM의 전 전동화(all-electric) 미래를 향한 비전을 위해 현재 500명의 한국 엔지니어가 얼티엄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EV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으며, 추후 GM의 미래 모빌리티 기술과 연계된 업무에 기존 인원 대비 두 배 확대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렘펠 사장은 "GM의 전동화 전략에 있어 우리의 역할은 확대되고 있다"며 “최근에는 유연한 얼티엄 플랫폼과 얼티파이(Ultif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차세대 EV 프로그램을 통해 GM 글로벌 엔지니어링을 지원하기 시작했다. 이는 우리의 미래를 위해 매우 고무적인 일이며 GM의 한국팀에 대한 신뢰를 보여주는 긍정적인 신호라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