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뮌헨 모터쇼] 메르세데스-벤츠와 AMG, 마이바흐의 전동화 모델들
상태바
[뮌헨 모터쇼] 메르세데스-벤츠와 AMG, 마이바흐의 전동화 모델들
  • 오토카 코리아 편집부
  • 승인 2021.09.08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뮌헨 모터쇼에서 메르세데스-벤츠는 ‘전동화를 선도하다'(Lead in Electric)를 주제로 메르세데스-EQ, 메르세데스-AMG,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등 브랜드 전반에 걸친 다양한 전동화 라인업을 최초 공개했다. 

비즈니스 전기 세단을 표방하는 더 뉴 EQE는 럭셔리 전기 세단 더 뉴 EQS에 이어 프리미엄급 전기차 아키텍처 EVA2를 기반으로 개발된 두 번째 모델이다. 글로벌 출시는 2022년 중반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215 kW 출력의 EQE 350 모델과 500 kW 출력의 두 가지 모델이 나온다. 

실내는 현재 E-클래스 모델(213 모델 시리즈)보다 공간이 넓어졌다. 전면 숄더룸은 27mm 넓어졌고 실내 길이는 80mm 더 길어졌다. 

더 뉴 EQE 350 모델은 최고출력 215kW(292마력), 최대토크 530Nm(54.0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배터리 용량은 90kWh로 유럽 WLTP 기준 최대 660km를 주행할 수 있다.

콘셉트 EQG(The Concept EQG)는 메르세데스-벤츠 G-클래스의 순수 전기차 버전의 미래를 보여주는 모델이다. 각진 실루엣과 강인한 외부 보호 스트립, 전면의 원형 헤드라이트는 G-클래스의 전통적인 디자인을 그대로 따른다. 다만 프런트 그릴은 기존 메르세데스-EQ의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딥 블랙 컬러의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했다. 

전기차 콘셉트지만 극강의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 설계됐다. 프런트 액슬의 독립형 서스펜션과 뒤쪽 리지드 액슬(Rigid axle)은 전기 구동계의 통합을 위해 새롭게 개발됐다. 각 바퀴에 장착된 4개의 전기 모터는 개별적으로 제어가 가능해 일반 도로와 오프로드 모두에서 특별한 주행 특성을 제공한다. 오프로드 감속 기능은 2단 변속 기어로 작동한다.

콘셉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는 유서 깊은 럭셔리 브랜드인 메르세데스-마이바흐의 첫 번째 순수 전기차 모델의 미래다. 

실내는 마히바흐 전용 디스플레이와 콘텐츠를 갖춘 MBUX 하이퍼스린이 눈에 띈다. 스크린 표면은 부드러운 곡선을 이루며 양쪽의 A 필러로 연결돼 3개의 내부 스크린이 하나로 합쳐진 것처럼 보인다. 뒷좌석 공간은 이그제큐티브 시트와 쇼퍼 패키지가 적용됐다.

메르세데스-AMG EQS 53 4매틱 플러스(4MATIC+)는 메르세데스-AMG(Mercedes-AMG)가 선보이는 첫 번째 순수 전기차 모델이다. 핵심은 두 개의 모터에서 비롯되는 고성능 주행 성능이다. 프런트 및 리어 액슬에 각각 모터가 장착된 전기 파워트레인은 완전 가변형 'AMG 퍼포먼스 4MATIC+' 사륜구동 시스템을 통해 최적의 구동력을 바퀴에 전달한다.

기본 사양 모델은 최고출력 484kW(658마력) 최대토크 950Nm(96.9kg.m)의 성능을 낸다. 선택 사양인 AMG 다이내믹 플러스 패키지를 적용하면 부스트 기능이 제공되는 레이스 스타트 모드에서 최고출력 560kW(761마력), 최대토크 1020Nm(104.0kg.m)를 발휘한다. 

메르세데스-AMG EQS 53 4MATIC+는 특수한 라우드 스피커, 쉐이커, 사운드 제너레이터를 사용해 '어센틱' 또는 '퍼포먼스' 두 가지 버전의 사운드를 제공한다.

메르세데스-AMG GT 63 S E 퍼포먼스는 메르세데스-AMG의 첫 번째 고성능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프런트는 내연기관 엔진, 리어 액슬에는 전기 모터와 배터리를 장착했다. F1 기술로부터 영감을 받은 메르세데스-AMG 자체 개발 고성능 배터리를 탑재했다.

V8 4.0L 바이터보 엔진과 전기모터의 결합으로 최고출력 620kW(843마력), 최대토크 1400Nm(142.8kg.m) 이상의 폭발적인 성능을 낸다. 0→시속 100km 가속 시간은 단 2.9초에 불과하다. 시속 200km에 도달하는 시간도 채 10초가 걸리지 않는다. 배터리의 고성능은 직접 냉각시스템에서 비롯되는데, 비전도성 액체로 이루어진 냉각수가 560개의 배터리 셀 주변을 흐르며 각 셀을 개별적으로 냉각해 최적의 온도를 유지해 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