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RS 5 스포트백, 국내 시장에 첫선
상태바
아우디 RS 5 스포트백, 국내 시장에 첫선
  • 오토카코리아 편집부
  • 승인 2021.07.15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디가 고성능 중형 세단 ‘더 뉴 아우디 RS 5 스포트백'을 국내 출시했다.

레이싱 스포트(Racing Sport)의 머릿글자를 딴 RS 모델은 아우디의 고성능차 생산 및 기술 개발을 담당하는 아우디 스포트 GmbH 모델 라인이다. 이번 ‘아우디 RS 5 스포트백’은 국내 시장에 처음 선보이는 모델이다. 스포트백의 유려한 디자인과 일상 주행을 위한 실용성과 정교함, 강력한 퍼포먼스와 역동성이 특징이다.

더 뉴 아우디 RS 5 스포트백은 V6 2.9L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매칭해 최고출력 450마력, 최대토크 61.81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3.9초 만에 도달한다. 복합 연비는 8.6km/L.

아우디 고유의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와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시스템의 각 드라이브 모드 별 차이를 극대화 해주는 RS 스포츠 서스펜션을 적용했다. 

블랙 패키지가 적용된 외관은 아우디 포링, RS 5 뱃지, 리어 디퓨저, 카본이 쓰인 사이드 몰딩, 사이드미러 하우징, 에어 인테이크 블레이드 등으로 스포티한 감성을 드러낸다. 레드 브레이크 캘리퍼가 장착된 RS 세라믹 브레이크와 20인치 5-암 플래그 디자인 휠이 강인한 이미지를 더해준다.

아우디 레이저 라이트를 탑재한 ‘HD 매트릭스LED 헤드라이트’ 는 일반 LED보다 향상된 밝기와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을 통해 보다 넓은 가시 범위를 제공한다. 이 밖에 열선과 4 방향 요추지지대 등이 적용된 허니콤 스티칭 나파 가죽 RS 스포츠 시트, 앞 좌석 전동 시트, 시프트패들 및 열선이 적용된 3-스포크 스티어링 휠 등이 적용되었다. 

다양한 첨단 안전 및 편의 시스템은 기본이다.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 프리센스 시티 등이다. 

12.3인치 버츄얼 콕핏 플러스와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터치 스크린, 헤드업 디스플레이 또한 기본이다. 이와 함께 무선 충전, 3존 에어컨, 뱅앤올룹슨 3D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16 채널, 19 스피커, 755 와트) 등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갖추었다. 

더 뉴 아우디 RS 5 스포트백의 가격은 1억2102만 원이다. (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인하 적용 기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