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코나 N 디자인 티저 공개
상태바
고성능 코나 N 디자인 티저 공개
  • 오토카코리아 편집부
  • 승인 2021.03.10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가 고성능 브랜드 N 라인업을 SUV로 확대한다. 현대차는 2018년 6월 출시한 브랜드 첫 고성능 모델 벨로스터 N에 이어 두 번째 N 라인업이 되는 고성능 SUV, 코나 N의 디자인 티저를 10일(수) 공개했다.

코나 N은 작년 9월 출시한 ‘더 뉴 코나’의 고성능 버전으로 N 브랜드 특유의 공격적이고 대담한 이미지가 특징이다.

전면부는 N 로고가 부착된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과 N 전용 범퍼가 단단하고 스포티한 인상을 준다. 이어 N을 상징하는 퍼포먼스 레드 색상의 포인트 컬러가 범퍼 하단 프런트 스플리터부터 사이드 스커트를 지나 리어 범퍼까지 적용되어 특유의 캐릭터를 나타낸다. 

 

측면부는 바디 컬러가 적용된 클래딩과 함께 N 전용 퍼포먼스 휠을 장착해 또렷해진 존재감을 드러낸다.

후면부는 대구경 배기구가 눈길을 끈다. 아울러 공기역학을 고려해 설계된 전용 스포일러와 대형 디퓨저를 ㄷ라아 고성능의 감성을 부각시켰다. 스포일러 중앙부에는 N 모델만의 특징 중 하나인 삼각형 보조 제동등을 적용했다.

 

한편, 현대차는 코나 N을 시작으로 올해 중 아반떼 N과 투싼 N라인을 순차적으로 선보임으로써 고성능 N브랜드의 상품 라인업을 더욱 다채롭게 구성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 N브랜드매니지먼트모터스포츠사업부장 틸 바텐베르크 상무는 “코나 N은 현대차 최초의 고성능 SUV로서 디자인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더 많은 고객들에게 ‘운전의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