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뉴 카 시리즈 ④ 모던 패밀리
상태바
2021 뉴 카 시리즈 ④ 모던 패밀리
  • 오토카 편집부
  • 승인 2021.02.16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odern family 

Peugeot 308 

푸조는 최근 208 슈퍼미니를 다시 활성화시켰지만 좀 더 큰 308 해치백과 에스테이트는 유럽과 다른 세계 시장에서의 필수 차종으로 생명을 유지해왔다. 현행 세대는 이제 교체 시기가 지났고, 후속 모델 공개는 올해 1분기 중에 이루어질 것이다. 하지만 가을까지는 전시장에 도착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신형 308의 상당한 도약을 기대하고 있다. 이는 단순히 포드 포커스 라이벌로서 경쟁력뿐 아니라 프랑스 브랜드의 새로운 디자인 시대를 위한 초석을 놓는 의미에서다. 플랫폼은 당연히 최신 모델의 최신 버전이 되겠지만, 새로운 기술도 도입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 플랫폼은 또한 최초의 30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가능케 한다. 전륜구동이 '주류' 모델로 출시되지만 중요한 것은, 푸조의 새로운 PSE 사업부가 최신 네바퀴굴림 핫해치 라이벌과 견줄 수 있는 300마력 이상의 버전을 개발하고 있다는 점이다.

 

Vauxhall Astra

복스홀은 새로운 아스트라 개발을 푸조 308과 공유함으로써 새로운 모기업인 PSA그룹의 혜택을 얻을 것이다. 두 차 모두 기본 뼈대와 엔진을 공유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복스홀은 내부와 외부 모두에서 해치백에 대한 상당한 디자인 차별화를 약속한다.

 

Citroen C4 

시트로엥은 형제자매를 모방하는 대신 새로운 C4와 함께 자신만의 길을 택함으로써 그 기발함을 재발견하고 있다. 해치백에서 크로스오버 디자인으로 이동하면서, 여기서는 PSA 계열의 다른 플랫폼을 사용해 전기 버전이 판매될 수 있도록 한다.

 

 Hot Cross Fun 

Ford Puma ST

포드가 새로운 스포츠 크로스오버를 위해 존경받는 소형 쿠페에서 퓨마라는 이름을 가져왔을 때 ST 버전은 그리 멀지 않았다. 정말 훌륭한 피에스타 ST의 러닝 기어와 놀랍도록 실용적인 차체를 결합하는 것은 포드가 크게 잘못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했다.

 

 Veterans Gain Crucial Facelifts 

Jaguar XF

줄어드는 세단 판매 추세를 뒤집는 임무를 맡은 XF는 최초로 마일드 하이브리드 디젤을 포함한 엔진 라인업과 대대적인 인테리어 개선을 받아들였다. 라이벌인 BMW 5 시리즈보다 싸게 책정되었다.

 

Volkswagen Arteon

업데이트된 엔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및 고성능 R 모델을 세련된 패스트백에 추가하고 새로운 슈팅 브레이크 버전을 출시함으로써 볼보, BMW 등 라이벌과 더 잘 경쟁할 수 있을 것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