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공식 인증 중고차, 기다리지 않고 페라리를 타는 방법
상태바
페라리 공식 인증 중고차, 기다리지 않고 페라리를 타는 방법
  • 오토카 코리아 편집부
  • 승인 2020.10.27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라리 인증 중고차는 중고차라기보다 오래 기다리지 않고 바로 탈 수 있는 페라리다

최근 중고차 시장의 변화 흐름은 브랜드에서 직접 운영하는 인증 중고차 시스템이 확대되고 있다는 점이다. 이는 페라리 같은 슈퍼카 브랜드도 예외는 아니다.  핫플레이스 성수동에 자리한 페라리 인증 중고차 서울의 전시장에 가면 신차와 중고차의 경계가 희미해진다. 페라리 국내 공식 수입 및 판매사 ㈜FMK의 공식 인증 중고차 전시장인 이곳은 외관에서부터 신차 전시장과 다를 바 없다. 오히려 신차 전시장보다 다양한 페라리 모델을 갖추고 있어 인기가 높다. 

“페라리 인증 중고차는 본사 프로세스에 맞게 합격된 차량만 인수해 판매하고 있어요. 주행거리가 짧고 사고도 없는 차들이죠. 190가지 항목의 점검 기준이 있는데 이를 모두 통과해야 하고 부족하면 수리, 보수 과정을 거쳐 매입을 합니다.”

 

페라리 인증 중고차의 장점을 설명하는 이철주 지점장

서울 페라리 공식 인증 중고차 전시장 이철주 지점장의 설명이다. 전시장에 들어서면 신차 전시장에 잘못 찾아온 게 아닌가 착각할 만큼 전시차들이 모두 새차처럼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이유를 말해준다. 물론 겉보기만 그런 게 아니라 철저한 관리를 통한 결과다. 최근 수입차 업계의 인증 중고차가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페라리 인증 중고차만의 장점 또는 차별점은 무엇일까. 

“장점이라면 페라리 신차의 경우 보통 주문하고 인도받으려면 길게 1년 반 정도 걸리는데 이곳에서는 원한다면 바로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차종도 많아져서 선택폭이 넓어요. 현재 주력 차종이라면 488 시리즈고 최근에 포르토피노, 812 슈퍼패스트도 나와 있어요. 또 하나 차별점은 다른 슈퍼카보다 감가율이 좋다는 점입니다. 금융 프로그램도 다른 곳보다 잘 되어 있다는 게 장점이자 차별점입니다.” 

 

레드에 이어 인기있는 컬러는 옐로다

판매 순으로 보면 488 스파이더, GTB가 가장 많고 캘리포니아, 루쏘 , 포르토피노, 812 슈퍼패스트, F12 등의 순이다. 최근 포르포티노와 슈퍼패스트 수요가 많아져 공급이 조금 부족한 편이다. 회전율이 빠르기 때문에 상담 후 결정이 늦어지면 금방 팔려나가기 때문에 원하는 모델을 놓치는 경우도 있다고 귀띔한다. 인기 스페셜 모델의 경우 입고 몇 분 만에 판매되기도 한다. 

1층은 총 6대의 차량 전시가 가능한 전시 공간, 2층은 고객 상담실과 라운지 등의 편의공간으로 구성되어 고객별 개별 상담이 가능하다. 인테리어는 페라리의 브랜드 가치와 헤리티지를 반영한 본사의 최신 C.I 가이드라인에 따라 설계되어 품격을 더했다. 4층에도 10대 내외의 다양한 대기 차종이 있어 둘러볼 수 있다. 

페라리 공식 인증 중고차 프로그램 ‘페라리 어프루브드’(Ferrari Approved)는 지난 14년 이내에 등록된 페라리를 구매하는 소유자에게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어부터 전자 시스템, 차체 및 인테리어까지 총 190가지 이상의 항목을 까다롭게 점검하고, 점검 후에는 숙련된 전문가의 테스트 드라이브 과정도 진행된다. 만약, 결함이 있는 경우에는 마라넬로 본사에서 진행한 안전성, 퍼포먼스, 신뢰성 기준을 완벽하게 반영한 오리지널 부품만을 사용해 점검 및 수리를 진행한다. 모든 차량 점검 후, 수행한 점검 목록이 포함된 서면 분석표가 새로운 고객에게 전달된다. 

 

성수동에 자리한 페라리 공식 인증 중고차 전시장은 신차 전시장과 다를 바 없다

해당 차량은 최소 12개월간 마일리지 제한 없이 주요 부품 수리가 무상으로 제공되는 페라리 연장 보증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모델 별 순정부품 프로그램, 리스 승계 금융 프로그램, 보유 차량 트레이드-인, 위탁 판매 프로그램 등 각 고객의 필요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지원된다. 중고차 고객이라고 하지만 신차 고객과 똑같이 고객등록을 한다. 본사에 등록되어 차량보유 이력을 본사가 관리한다. 

페라리 인증 중고차는 이러한 신뢰성을 기반으로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페라리 신차를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다른 페라리를 타보고 싶어 오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는 점에서도 단순히 중고차가 아니라 바로 탈 수 있는 페라리라고 할 수 있겠다. 

이철주 지점장은 “스포츠카나 슈퍼카를 염두에 두고 있다면 꼭 한 번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개별 상담을 통해 원하는 차종을 바로 인도받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출고 3년 이내, 주행거리 1만km 이내의 새차 같은 느낌으로 중고차라고는 못 느낄 것입니다”고 말했다. 


서울 페라리 공식 인증 중고차 전시장
주소: 서울시 성동구 광나루로 286
전화번호: 02-6207-060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