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도 N 라인, 더 뉴 코나 3년만에 업그레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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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나도 N 라인, 더 뉴 코나 3년만에 업그레이드
  • 아이오토카 편집부
  • 승인 2020.10.15 1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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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15일, ‘더 뉴 코나'(The new KONA)를 출시했다. 더 뉴 코나는 2017년 출시한 코나의 상품성 개선 모델로 더 날렵해진 디자인에 역동적인 주행성능, 동급 최고 연비를 달성해 본질에 충실한 SUV로 거듭났다는 주장이다.

 

외장 디자인은 선이 두드러지는 주간주행등과 힘차게 솟은 스키드 플레이트로 진취적인 인상을 심었다. 차체 길이는 40mm 길어졌고, 리어 램프와 수평 구조를 강조한 범퍼 디자인이 당당하고 안정적인 자세를 보여준다.

 

실내 디자인은 운전자의 드라이빙 경험에 초점을 맞추었다. 기존 대비 2.5인치 증대된 10.25인치 대화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계기반(클러스터)이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인다. 수평 구조의 센터페시아를 통해 실내 공간을 더 넓게 느껴지게 만들었다.

 

함께 선보인 더 뉴 코나 ‘N 라인'(N Line)은 기본 모델에서 N의 고성능 감성을 담아낸 디자인과 스포티한 주행감성을 강조한다.

현대차는 더 뉴 코나에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L 터보 엔진 장착한 가솔린 모델과 1.6L 하이브리드 모델에 더해 N 라인을 처음 선보였다. 여기에 2.0L 가솔린 모델과 고성능 N도 출시 준비중으로 기존 코나 대비 다채로운 라인업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가솔린 모델과 N 라인은 흡기 연속가변 밸브 열림 기간 제어 장치(CVVD) 및 통합 유량 제어 밸브(ITM) 등 신기술을 대폭 적용한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L 터보 엔진을 얹었다. 기존 모델 대비 20마력 이상 향상된 최고출력 198마력(PS), 최대토크 27.0kg·m의 힘을 낸다. 높아진 출력에도 불구하고 기존 코나 대비 8.6% 개선된 13.9km/L의 연비를 달성했다.(2WD, 16인치 휠 복합연비 기준)

이에 더해 SUV 최초로 추가된 N 라인 모델에는 주행성에 초점을 맞춘 서스펜션과 스티어링 튜닝으로 기본 모델 대비 스포티한 감성을 더했다.

 

현대차는 또한 더 뉴 코나에 주행 중 전방 차량과 충돌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및 차로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하도록 도와주는 ‘차로 유지 보조(LFA)’ 등의 안전사양을 기본 적용했다. 그리고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안전 하차 경고'(SEW) 등 새로운 안전사양을 대폭 추가했다.

또한 눈길, 진흙길, 모랫길 등 험로상황에 최적화하여 주행 안전성을 올리고 가속 성능을 증대시켜주는 ‘2WD 험로 주행 모드’를 기본 적용했다.

현대차는 더 뉴 코나를 주요 고객 선호 사양을 갖춘 ‘스마트’, 모든 안전·편의사양이 선택 가능한 ‘모던’, 모든 안전·편의사양을 기본화 한 최상위 트림 ‘인스퍼레이션’ 3가지 트림으로 구성했다. N 라인 모델의 경우 최상위 인스퍼레이션 트림 뿐만 아니라 모던 트림으로도 선택권을 넓혔다.

더 뉴 코나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L 터보 모델의 판매가격은 스마트 2031만 원, 모던 2244만 원, 인스퍼레이션 2716만 원이다. 가솔린 1.6L 하이브리드 모델은 스마트 2365만 원, 모던 2569만 원, 인스퍼레이션 2981만 원으로 확정됐다.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N 라인 모델의 가격은 모던 2460만 원, 인스퍼레이션 2814만 원이다.(하이브리드 세제혜택 및 개별소비세 3.5% 반영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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