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뉴 컨트리맨 월드 프리미어, 6월 24일 한국에서 열린다
상태바
미니 뉴 컨트리맨 월드 프리미어, 6월 24일 한국에서 열린다
  • 이현우
  • 승인 2020.06.10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신형 5시리즈와 6시리즈의 월드 프리미어가 수입차 최초로 한국에서 개최된 데 이어 이번에는 미니 뉴 컨트리맨의 월드 프리미어가 한국에서 열린다. 미니 코리아는 오는 6월 24일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포레스트캠프에서 뉴 미니 컨트리맨의 월드 프리미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미니 코리아 측은 “한국의 국가적-지리적 특성이 미니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잘 부합하는 것 같다"며 "전통과 현대의 공존, 활기찬 에너지와 독창성이 돋보이는 한국은 미니 컨트리맨이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과 잘 맞아 떨어진다“고 이번 월드 프리미어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미니 컨트리맨은 미니의 유일한 4도어 스포츠 액티비티 비클(SAV)로, 국토의 약 70%가 산지로 이루어져 SUV에 대한 수요가 높은 한국에서 인기있는 모델 중 하나다. 이번 신형은 새로운 라디에이터 그릴과 기본 장착된 LED 헤드램프, 유니온 잭 디자인의 LED 테일램프 등으로 미니만의 색깔을 잘 보여준다.

차체 색상에는 새롭게 화이트 실버 메탈릭과 세이지 그린 메탈릭이 추가되며, 사양야 따라 루프와 미러 캡을 차체와 다르게 블랙, 화이트, 실버로 마감할 수 있다. 피아노 블랙 외장 옵션을 선택하면 측면의 다양한 요소들에 유광 블랙 색상으로 마감할 수 있다. 휠은 모델에 따라 16인치나 17인치의 알로이 휠이 기본 장착되고, 옵션으로 최대 19인치 휠을 선택할 수도 있다.

실내는 새로운 옵션과 새로 개발된 요소들이 추가되며 소유자가 자신만의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는 구성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 시트의 경우 체스터 인디고 블루, 체스터 몰트 브라운 시트가 새롭게 옵션에 추가됐다. 단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었던 계기판 하단 및 도어트림 컬러 라인은 관련 색상 구성에 맞춘 가죽 트림으로 구성할 수 있다. 쿠퍼 S 컨트리맨, 쿠퍼 SD 컨트리맨, 쿠퍼 SE 컨트리맨 ALL4는 운전석 주변과 도어 베젤에 피아노 블랙 인테리어가 기본 적용된다. 

또한 널찍한 공간으로 탑승자의 편안함과 함께 적재 공간을 확장해 활용성을 높일 수 있다. 뒷좌석은 40:20:40으로 분할되어 접었을 때 기본 450L의 적재 공간을 1390L까지 확장할 수 있다.

모든 모델에는 가죽 스티어링 휠이 기본 사양이다. 좌석 높이 조절이 가능하며, 메모리 기능을 갖춘 전동 조절 시트를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다. 디지털 계기판은 5인치 직경이며, 센터스크린은 터치 기능을 갖춘 8.8인치 컬러 스크린이 추가된다. 기본적으로 심(SIM) 카드가 장착되어 미니 텔레서비스 외에도 사고 발생시 차량 위치와 사고 정도를 자동으로 감지하는 지능형 긴급 통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상시 온라인 상태를 이용해 실시간 교통정보 서비스, 인터넷 플랫폼인 미니 온라인, 애플 카플레이 등을 사용할 수 있다.

미니는 총 11종으로 출시되며, 2종의 가솔린엔진과 2종의 디젤엔진이 선보인다. 가솔린엔진은 트윈 터보가 더해져 신제품인 원 컨트리맨과 쿠퍼 컨트리맨의 3기통 엔진, 쿠퍼 S 컨트리맨의 4기통 엔진이 탑재된다. 모두 유로 6d 배출가스 규제를 충족한다. 디젤엔진은 원 D 컨트리맨의 3기통 엔진, 쿠퍼 D 컨트리맨과 쿠퍼 SD 컨트리맨 4기통 엔진에도 트윈 터보가 탑재된다. 

ALL4 네바퀴굴림 시스템은 컨트리맨의 4개 파생 모델에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전자 제어 기능으로 다양한 노면과 기상 조건에서 필요에 맞춰 앞뒤바퀴에 동력을 분배할 수 있다.

쿠퍼 SE 컨트리맨 ALL4에는 하이브리드 전용 네바퀴굴림 시스템이 기본 장착된다. 뒷바퀴는 전기 동기화 모터, 앞바퀴는 3기통 가솔린 엔진으로 구동하며, 각각 상호 작용에 의해 정밀하게 제어된다. 9.6kWh 리튬 이온 배터리를 포함해 전기모드로만 최대 55~61km를 주행할 수 있다. 변속기는 모델에 따라 6, 7, 8단 스텝트로닉 변속기가 제공된다.

미니는 2005년 한국에 진출해 올해로 15주년을 맞았으며, 그동안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전 세계 미니 시장 가운데 15년 연속 성장한 국가는 한국이 유일하다. 미니는 지난해 국내 프리미엄 소형차 판매 1위를 기록했으며, 국내 진출 이후 처음으로 1만 대 클럽에 가입했다.

미니 코리아는 ‘애드 인스퍼레이션 투 뉴 노멀’(ADD INSPIRATION TO NEW NORMAL)이라는 테마를 바탕으로 미니만의 색다른 행사로 뉴 미니 컨트리맨의 월드 프리미어를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전 세계에 생중계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