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과 장비 업그레이드, 아우디 Q7 페이스리프트 선보여
상태바
디자인과 장비 업그레이드, 아우디 Q7 페이스리프트 선보여
  • 이현우
  • 승인 2020.03.24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디 코리아는 대표 프리미엄 SUV Q7의 2세대 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아우디 Q7 45 TDI 콰트로를 3월 24일 출시했다.

V6 3.0L 디젤 직분사 터보엔진과 8단 팁트로닉 변속기를 매칭해 최고출력 231마력, 최대토크 50.98kg·m의 성능을 낸다. 상시 네바퀴굴림 시스템, 콰트로를 적용했다. 0→시속 100km 가속시간은 7.1초, 최고시속 229km이며, 연비는 10.5km/L(복합)이다.

외관은 풀페인트 피니쉬 익스테리어, 파노라믹 선루프, 19인치 5-암 스타 스타일 휠 등을 적용했다. 아우디 LED 기술을 집약시킨 다이내믹 턴 시그널을 더한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LED 테일라이트를 적용했다. 

실내에는 알루미늄 스펙트럼 인레이와 엠비언트 라이트, 도어 엔트리 라이트 등으로 세련된 분위기를 더했다. 스티어링 휠에는 전동 조절 기능과 시프트 패들, 스티어링 휠 열선 등을 갖췄다.  앞 시트에 전동 조절 기능과 통풍 시트 기능을, 앞뒤 좌석 모두에 열선 시트 기능을 더해 편의성을 높였다. 

안전 및 편의 기능으로는 정지상태에서 후방이나 사각지대에서 차량이 접근할 경우 사이드미러와 도어의 LED를 점멸하고 문이 열리지 않게 하는 하차 경고 시스템, 주행중 사각지대나 후방에 차량 근접 시 사이드미러를 통해 경고신호를 보내는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360° 카메라 등이 탑재된다. 주행 보조 시스템으로는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프리센스 360° 등이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로 취향에 맞춰 주행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버추얼 콕핏 플러스와 햅틱 피드백을 더한 듀얼 터치 스크린의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와 MMI 터치 리스폰스를 장착했다. 아우디 사운드 시스템, 무선 충전, 아우디 커넥트 시스템 등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췄다.

더 뉴 아우디 Q7 45 TDI 콰트로의 가격은 9150만 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