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 카? 가 선정한 2020년 올해의 차
상태바
왓 카? 가 선정한 2020년 올해의 차
  • 오토카 코리아 편집부
  • 승인 2020.02.08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용적 리뷰로 이름난 [오토카]의 자매지 [왓 카?]에서 2020년 최고의 모델을 선정했다. 주행 성능뿐 아니라 연비, 유지비 등 다양한 평가가 이루어져 예상과는 다른 결과들이 곳곳에서 보인다. 각 부문 최고의 차들을 소개한다

최고의 소형차 
폭스바겐 폴로 

다양한 파워트레인과 트림 레벨로 넓은 선택지를 제공하며,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갖추었다. 다만 경쟁 모델보다 약간 비싸다.

 

최고의 전기차 
테슬라 모델 3

놀라울 정도의 가속과 긴 주행 가능 거리, 높은 실용성과 테슬라의 슈퍼차저 네트워크를 강점으로 꼽았다. 중형 세단에서도 경쟁력 있다는 평.

 

최고의 패밀리 카 
스코다 스칼라

라이벌보다 낮은 가격과 유지비, 높은 연비에, 가격 대비 우수한 품질과 넓은 실내, 편안한 승차감과 깔끔한 핸들링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최고의 소형 SUV 
포드 푸마

민첩한 코너링과 성능에서 만들어지는 운전 재미, 낮은 CO2 배출량과 연료 소비, 영리한 설계로 넉넉하게 구성된 공간이 선정 이유다. 

 

최고의 고성능 해치 
혼다 시빅 타입 R

12.4km/L의 우수한 연비와 함께 뛰어난 성능과 정밀한 핸들링을 제공한다. 실용적이면서 편안한 일상용 차량이라는 평가.

 

최고의 대형 SUV 
푸조 5008

세련된 디자인과 MPV 못지않은 우수한 실용성 역시 주요 선정 이유지만, 엔트리 모델의 저렴한 유지비 역시 빼놓을 수 없다.

 

최고의 중형 세단 
BMW 3시리즈

운전 재미와 함께 동급 최고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다양한 파워트레인 등이 3시리즈의 장점으로 꼽혔다.

 

최고의 스포츠 SUV 
포르쉐 마칸 S

최상위 모델인 터보가 있음에도 중간 모델인 S가 추천된 것은 합리적인 유지비 때문이다. 물론 0→시속 100km 가속 성능은 5.1초로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다.

 

최고의 럭셔리 자동차 
BMW 5시리즈

가격을 비롯해 주행 포지션, 운전자 친화적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이 훨씬 앞섰다. 또한 운용비용 역시 경쟁 제품을 능가한다.

 

최고의 럭셔리 SUV 
아우디 Q7

편안하고 조용한 크루징이 가능하지만, 원하는 순간에는 민첩성을 발휘한다. 충분한 실내 공간과 7인승 시트를 기본으로 제공해 실용성도 높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