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1 M쿠페의 변신, 켈레너스 스포트 KS1-S
상태바
BMW 1 M쿠페의 변신, 켈레너스 스포트 KS1-S
  • 아이오토카
  • 승인 2011.08.03 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켈레너스 스포츠는 최근 고성능 컴팩트 스포츠카 BMW 1시리즈 쿠페(Type E82)의 컨버전 모델을 공개했다. 튜너 가운데 이 차의 완성된 컨버전 모델을 내놓은 것은 켈레너스 스포츠가 처음이다.

'KS1-S'로 명명된 이 차는 고성능 엔진과 경량 보디를 가진 이상적인 모델 가운데 하나다. 켈레너스는 BMW 1시리즈 M쿠페를 비에스로 파워를 410마력까지 올리고, 유니크한 핸들링 특성과 향상된 에어로다이내믹 성능, 그리고 인테리어도 더 고급스럽게 꾸몄다.

켈레너스에서는 직렬 6기통 엔진에 트윈 터보차저를 더한 1시리즈 M쿠페의 엔진에 'KS Power SW 35M'을 이용해 출력을 340마력에서 410마력까지 20%나 끌어올렸다. 최대토크 역시 450Nm에서 550Nm로 좋아졌다.

그 결과 무게/파워비는 4.4kh/hp에서 3.8kg/hp로 향상되었다. 파워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 또 다른 아이템은 켈레너스 스포츠의 스페셜 리어 사일렌서다.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83mm 테일 파이프는 배기 흐름을 더 최적화했고, 사운드 역시 이 시리즈의 다른 모델과 차별화되게 했다.

켈레너스 스포츠는 에어로다이내믹 구성품을 만들면서 바람의 저항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고속에서 다운포스의 강화에 초점을 맞추었다. 특히 MS 스포일러 립과 세 파트로 나뉘어진 MS 그릴은 채널링을 이용해 앞바퀴 주변의 공기를 효과적으로 컨트롤하는 BMW의 에어 커튼에도 영향을 주지 않는 게 특징이다.

조절식 코일오버 서스펜션 시스템은 레이싱 드라이버 출신인 랄프 켈레너스와 에포님의 다양한 튜닝과 레이싱 경험이 녹여냈다고 한다. 리바운드와 컴프레션의 개별 조정이 가능해 열정적인 드라이버들의 광범위한 특성에 맞출 수 있다. 휠은 앞이 9x20인치, 뒤는 10x20인치 림이 사용되며, 타이어는 앞뒤 각각 245/30과 265/30 시리즈를 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