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10 라인업 강화, 람보르기니 우라칸 에보 RWD
상태바
V10 라인업 강화, 람보르기니 우라칸 에보 RWD
  • 송지산
  • 승인 2020.01.08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람보르기니의 베스트셀러 우라칸 에보의 드라이빙 재미를 극대화한 뒷바퀴굴림 모델 ‘우라칸 에보 RWD’가 출시됐다.

우라칸 에보의 3번째 라인업인 우라칸 에보 RWD는 기존 우라칸 라인업의 고성능 버전인 우라칸 퍼포만테를 기반으로 첨단 차체제어 기술과 공기역학 기술을 적용한 모델이다. 자연흡기 V10 엔진은 최고출력 610마력/8000rpm의 최고출력과 57.1kg·m/6500rpm의 최대토크를 내며, 경량화된 섀시로 공차중량이 1389kg에 불과해 출력 대 중량비가 2.28kg/hp에 달한다. 0→시속 100km 가속은 3.3초, 시속 200km 가속은 9.3초만에 이뤄지며 시속 100km→0 제동거리 31.9m, 최고시속 325km 이상의 실력을 보여준다.

뒷바퀴굴림 모델인 만큼 보다 적극적인 드라이빙을 위해 새로운 차체제어 시스템인 퍼포먼스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P-TCS)를 탑재했다. 기존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은 차체 움직임이 불안정한 경우 토크를 차단하는 방식인데 비해, P-TCS는 토크 전달을 미리 진행해 급격한 토크 변화로 인한 차량 불안정을 방지한다. 드리프트나 파워 슬라이딩과 같은 과격한 차체 움직임을 만드는 과정에서도 지속적인 토크 전달로 보다 적극적으로 차체를 제어할 수 있으며. 뒷바퀴굴림 모델이 약한 면모를 보이는 젖은 노면이나 눈길에서도 확실한 접지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다.

P-TCS의 개입도는 스티어링 휠의 아니마 버튼으로 선택한 주행 모드에 따라 달라진다. 스트라다 모드에선 뒷바퀴가 헛도는 것을 방지해 모든 조건에서 안정성을 보장하며, 접지력이 낮은 노면에선 주행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P-TCS가 토크 전달을 관리한다. 스포츠 모드에선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하는데 초점을 맞추며, 코르사 모드에선 코너를 빠져나갈 때 차의 구동력과 민첩성을 최적화하는 수준으로 개입도를 낮춰 운전자가 성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로운 P-TCS는 우라칸 뒷바퀴굴림 모델보다 개입의 부드러움이 30% 개선됐고, 코너 탈출 시 구동력이 20% 향상됐으며 오버스티어 특성은 30% 강화됐다.

우라칸 에보 RWD는 람보르기니 V10 엔진 라인업의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하면서도 특유의 조형미를 강조했다. 새로운 전면 스플리터와 크기가 확대된 전면 흡기구 내부 수직핀 등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후면 범퍼에는 전용 디자인된 새로운 디퓨저가 통합됐다.

실내는 차량 기능 제어와 함께 전화 통화, 인터넷 접속, 애플 카플레이 등 모든 커넥티비티를 관리하는 HMI 8.4인치 터치스크린이 센터콘솔에 자리하고 있다. 

실내외 모두 자신의 취향대로 꾸밀 수 있는 람보르기니의 ‘애드 퍼스넘’ 프로그램 역시 제공된다. 색상은 차체 형태를 돋보이게 하는 노란색 계열의 잘로 벨레누스 색상이 새로 개발됐으며, 새로운 차체 색상과 조화를 이루는 전용 가죽 및 알칸타라 내장재 색상도 더해졌다.

우라칸 에보 RWD의 공식 판매 가격은 2억9900만 원(부가세 포함)부터 시작되며, 고객 인도는 올 2분기 말~3분기 초에 개시될 예정이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회장 겸 CEO 스테파노 도메니칼리는 “우라칸 에보 RWD는 운전자가 차의 능력을 마음껏 활용할 수 있는 차로, 하드웨어를 통해 주행특성을 체감할 수 있는 모델”이라며 “V10 엔진 우라칸 라인업을 강화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