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교함과 예술의 조화, DS 오토모빌 DS 3 크로스백 출시
상태바
정교함과 예술의 조화, DS 오토모빌 DS 3 크로스백 출시
  • 송지산
  • 승인 2019.12.10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랑스의 예술적 감각과 첨단 기술을 담아낸 DS의 두 번째 모델이 국내에 선보인다. 지난 12월 10일 DS 오토모빌의 프리미엄 콤팩트 SUV DS 3 크로스백이 그 주인공. 

2015년 공식 출범한 PSA 그룹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DS 오토모빌은 1955년 선보인 최초의 DS 모델이 보여준 대담함과 혁신을 기반으로 한 아방가르드 정신을 계승한다. 정교한 디테일과 첨단기술이 조화를 이룬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DS를 수입, 판매하는 한불모터스는 올 초 선보인 플래그십 모델 DS 7 크로스백에 이어 이번 DS 3 크로스백을 통해 프렌치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의 위치를 공고히 다져나간다는 계획이다.

DS 3 크로스백은 길이 4120mm, 너비 1770mmm, 높이 1550mm에 휠베이스 2560mm로, PSA그룹의 새로운 CMP 플랫폼을 기반으로 화려하면서도 기능적인 외관에 편의성과 고급성을 두루 갖춘 인테리어로 존재감을 드러낸다.

전면부 헤드라이트에는 DS의 독자적 기술 ‘매트릭스빔’으로 완성한 DS 매트릭스 LED 비전을 탑재했다. 3개의 LED 모듈과 15개의 독립적인 LED 모듈이 윈드스크린 상단의 카메라가 감지하는 주행 조건이나 도로 상황에 따라 밝기와 각도를 조절한다. 여기에 입체감을 살린 그릴과 크롬 라인의 DS 윙스에 이르는 선들이 DS 3 크로스백만의 감각적이고 세련된 인상을 보여준다.

측면에서는 플러시 피팅 도어 핸들을 내장해 핸들부를 터치하면 자동으로 핸들이 돌출되거나 매립되어 매끈한 라인을 보여준다. 상어 지느러미 모양을 닮은 샥스핀 스타일링을 더한 B필러는 개성 있는 옆모습을 보여준다. 후면은 좌우 라이트를 잇는 크롬 장식으로 안정감을 더했다.

실내에서는 DS 7 크로스백에도 적용한 고급 소재와 디테일을 그대로 반영했다. 센터페시아를 비롯해 각종 조작버튼, 에어컨 송풍구 등 DS 엠블럼을 디자인 요소로 활용해 고급스런 느낌을 강조했다. 마치 고급스러운 시계를 보는 듯한 워치 스트랩 패턴의 나파 가죽 시트, 끌루드파리 기요세 장식의 크롬 등은 프랑스인들의 뛰어난 예술성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실내는 고밀도 폼시트, 두꺼운 도어, 공기 배출부 위치, 차음유리 등을 통해 소음과 진동, 불쾌감(NVH)를 개선했다. 프랑스의 대표 하이엔드 음향기업인 포칼(FOCAL)과 함께 손을 잡고 일렉트라 하이파이 시스템과 12개의 스피커를 탑재해 뛰어난 사운드를 제공한다.

실내 테마는 나파 가죽과 페블그레이 룩셈부르크 패브릭을 조화시킨 시트, 다이아몬드 스티치를 더한 대시보드와 도어 패널 등을 적용한 리볼리 인스퍼레이션, 워치 스트랩 패턴의 나파가죽 시트에 펄 스티치 마감을 더한 오페라 인스퍼레이션이 있다.

엔진은 1.5L 블루HDi에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131마력, 최대토크 31kg‧m의 성능을 낸다. 특히 초고장력 강판과 알루미늄 등의 소재로 경량화하고 공기역학적 설계를 비롯한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으로 효율과 주행 안정성을 높이고 CO2 배출은 최소화했다.

안전장비로는 스톱앤고를 포함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위치 보조가 결합된 레벨 2 자율주행 기술인 DS 드라이브 어시스트, 첨단 레이다로 낮과 밤 모두 차량, 자전거, 사람을 인식하는 3세대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능동형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차선이탈보조, 교통 표지판 인식 및 표시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그 결과 유로앤캡의 신차 안전도 평가에서 성인 및 어린이 탑승자 보호 부문 각각 96%, 86%의 높은 점수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획득했다.

편의 장비로는 7인치 풀디지털 계기판과 디스플레이,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스마트 무선 충전, 운전석 마사지 기능 등이 전 사양에 기본 탑재된다. 그랜드시크 사양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포칼 일렉트라 하이파이 시스템, 18인치 휠이 더해진다.

DS 3 크로스백의 가격은 쏘시크 테크팩이 3945만 원, 그랜드시크 4242만 원, 오페라 인스퍼레이션이 적용된 그랜드시크 트림은 4340만 원이다.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출시 기념으로 12월 출고고객에게 5년/10만 km 보증연장과 소모성 부품 연장 혜택을 제공한다.

한불모터스 송승철 대표이사는 “DS 3 크로스백은 엔트리급인 B 세그먼트임에도 플래그십 모델과 동일한 수준의 고급 소재와 디테일한 마감, 첨단기능을 두루 갖춘 것이 특징으로, 자신의 스타일과 개성을 당당하게 표현하고 이를 위해 가치소비를 하는 고객들에게 어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