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세대 디자인 기아 K5, 2351만 원부터 사전 예약
상태바
3세대 디자인 기아 K5, 2351만 원부터 사전 예약
  • 송지산
  • 승인 2019.11.21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세대 K5가 기아자동차의 3세대 디자인을 선보이며 예약 판매에 들어갔다. 기아차는 지난 11월 21일 경기도 용인의 기아 비전스퀘어에서 K5 미디어 프리뷰 행사를 열고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3세대 K5는 과감하고 다이내믹함을 강조한 외관에 새롭게 개발한 스마트 스트림 엔진, 음성 제어와 공기청정 시스템 등 인터랙티브 기술, 각종 ADAS 시스템 탑재, 3세대 신규 플랫폼 및 NVH 개선등 대대적인 업그레이드가 단행됐다.

기아차 권혁호 부사장은 “3세대 K5의 외장 디자인을 공개하며 반응이 높았는데, 1세대 K5의 발표때보다 더 뜨거운 열기를 느꼈다. 정교하고 과감한 라인에 역동성을 구현한 새로운 K5에 많은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

기아차 디자인 담당 카림 하비브 전무는 “8, 9년 전, 1세대 K5를 처음 봤을 때 디자인에 매우 감탄하며 기아차가 글로벌 시장에 깊은 인상을 남길 것이라 생각했다. 2세대에서는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고급스럽고 감성적인 디자인을 구현했다면, 이번 올 뉴 K5는 완전히 다른 혁신적인 형태에 우아함과 하이테크 디자인을 더했다"고 밝혔다. 아를 통해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이끌어갈 기차의 상징적인 변화를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K5는 우선 전면부에서 기아차 디자인의 상징인 ‘타이거 노즈’ 그릴이 전보다 넓어졌으며, 거칠고 날카로워 보이지만 부드러운 촉감의 ‘샤크스킨’을 모티브로 삼은 정교한 패턴이 새겨졌다. 주간주행등(DRL)에는 심장박동 그래프를 연상시키는 그래픽으로 역동성을 더했다. 보닛은 선을 강조한 굴곡을 넣어 조형미를 살렸다.

측면에선 패스트백 스타일에 짧은 트렁크 라인, 불륨감을 강조한 차체로 스포츠 세단의 모습을 보여준다. 창문 상단의 크롬 몰딩은 기존보다 두꺼워지고 트렁크까지 길게 연결해 과감하면서도 날렵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후면부에선 DRL과 동일한 심장박동 그래프 형상이 적용된 리어 콤비 램프를 통해 디자인적인 일체감을 준다. 좌우 램프를 연결하는 그래픽 바는 중앙으로 갈수록 점점 짧아지는 점선 형태를 적용해 속도감과 역동성을 표현했다.

운전자 중심으로 구성된 실내에는 12.3인치 대형 클러스터, 10.25인치 내비게이션, 터치 방식의 공조 장치·인포테인먼트 조작부 등이 적용됐다. 상위모델인 K7과 K9 등에 사용되던 나뭇결을 살린 크러시 패드로 고급스러움을 더했으며, 다이얼 방식의 SBW 변속기를 채택했다. 주행 모드에 따라 색상이 변경되는 엠비언트 라이트가 대시보드와 도어트림에 삽입되었다.

스마트스트림 G2.0 엔진

 

스마트스트림 G2.0 HEV 엔진
스마트스트림 G1.6 T-GDi 엔진

파워트레인은 총 4종류로 선보인다. 모두 새로 개발된 스마트스트림 엔진으로, 가솔린 2.0, 가솔린 1.6 터보, 2.0 하이브리드, 2.0 LPi 등이다. 가솔린 2.0 모델과 LPi 모델에는 6단 자동변속기를, 1.6 터보와 2.0 하이브리드에는 8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된다.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쏘나타 하이브리드에서도 선보였던 쏠라루프를 장착해 주행가능거리를 늘리고 배터리 방전 위험을 줄여준다. 

탑재되는 안전 기능으로는 충돌 방지 기능(전방, 후측방, 후방 교차), 차로 유지 및 이탈방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등 다양하다. 특히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등은 전 사양에 기본 탑재해 상품성을 높였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 기능은 신형 그랜저에 탑재된 것과 동일하게 자동차 전용도로에서도 작동한다. 

편의 사양으로는 쏘나타에 먼저 도입된 디지털 키를 비롯해 주행 영상 기록 장치(빌트인 캠), 개인화 프로필,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등이 적용된다.

3세대 K5의 가격은 2351만 원부터 시작한다. 가솔린 2.0은 2351~3092만 원, 가솔린 1.6 터보는 2430~3171만 원, LPi 일반 모델은 2636~3087만 원, 하이브리드 2.0은 2749~3365만 원으로 책정될 예정이다.(개별소비세 3.5% 기준) 이 중 가솔린,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3개 모델은 트렌디,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시그너치 4개 트림으로, LPi 일반 모델은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시그니처의 3개 트림으로 운용된다.

기아차는 사전 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기아차 홈페이지(www.kia.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