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급 최대 실내 공간, 준대형 SUV 쉐보레 트래버스 출시
상태바
동급 최대 실내 공간, 준대형 SUV 쉐보레 트래버스 출시
  • 송지산
  • 승인 2019.09.05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통 아메리칸 준대형 SUV 트래버스가 드디어 국내 출시를 알리고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 쉐보레는 지난 9월 3~4일 강원도 양양 일대에서 트래버스 공개 및 미디어 시승행사를 진행했다.

트래버스는 쉐보레의 준대형 SUV로, 쉐보레의 최신 패밀리룩을 적용해 간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췄다. 전장 5200mm, 전폭 2000mm, 전고 1785mm에 달하는 큰 차체는 당당함을 보여주는 동시에 여유로운 실내 공간도 제공한다. 국내 출시 모델은 3열 7인승으로, 2열은 독립식 시트가 장착되며 3열도 레그룸이 850mm에 달해 전 좌석 모두 편안한 탑승이 가능하다. 

기본 트렁크 용량은 651L이며, 3열 시트를 접을 경우 1636L, 2열 시트까지 모두 접으면 최대 2780L까지 늘어난다. 트렁크 바닥 아래 90.6L의 보관함을 비롯해 곳곳에 크고 작은 수납함을 마련해 편의성을 높였다.

 

3.6L 6기통 직분사 가솔린 엔진은 9단 자동변속기를 더해 최고출력 314마력, 최대토크 36.8kg‧m의 성능을 낸다. 서스펜션은 후륜에도 멀티링크 방식을 채택해 편안하고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네바퀴굴림 시스템은 주행 중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는 ‘스위처블 AWD’로 앞바퀴굴림, 네바퀴굴림, 오프로드 모드, 토우/홀(견인) 모드 중 하나를 기어레버 하단 다이얼로 손쉽게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오프로드 모드는 노면 상황에 따라 최적의 주행 성능을 내며, 토우/홀 모드는 트레일러나 카라반 등의 견인 시 변속 패턴, 전후륜 토크 배분 등을 변경해 부드러운 조작을 돕는다.

견인에 필요한 트레일러 히치 리시버와 커넥터가 기본 사양으로 적용돼 별도의 개조 없이 최대 2.2톤의 트래일러나 카라반을 연결해 견인할 수 있다. 주행 중 트레일러가 흔들리는 경우 이를 감지해 트레일러의 제동장치와 차량의 출력을 제어하는 스웨이 컨트롤 시스템을 탑재했다.

편의장비로는 스마트 원격 시동 시스템이 있으며, 이와 연동해 작동하는 자동 실내 온도 최적 제어 시스템이 더해져 탑승하는 순간부터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2열 시트는 독립식 캡틴 시트를 적용했고, 3열 탑승자가 편하게 내릴 수 있도록 레버 작동만으로 시트가 앞으로 기울며 이동하는 스마트 슬라이드 기능을 더했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뒷좌석 승객 리마인더 기능을 전 사양에 기본 탑재했다. 양손에 짐을 들었을 때 유용한 파워 테일게이트 기능과 함께 센서 위치 파악을 돕는 쉐보레 보타이 프로젝션이 더해져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는 전용 고해상도 광각 카메라를 통해 기존 거울형 룸미러보다 더 넓은 시야를 확보해 주차나 차선 변경, 후방 상황 파악이 더 수월하다.

안전사양은 우선 총 7개의 어드밴스드 에어백이 적용되며, 사고시 1열 승객간의 충돌로 인한 부상 방지를 위한 센터 에어백이 더해졌다. 전방충돌 경고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등이 탑재된다.

트래버스는 총 5개 사양으로 출시된다. 기본 사양이지만 네바퀴굴림 시스템과 여러 편의‧안전장비를 갖춘 LT 레더를 비롯해 LT 레더 프리미엄, 프리미어가 있으며, 스타일을 강화한 RS, 레드라인 등도 있다. 가격은 LT 레더 4520만 원, LT 레더 프리미엄 4900만 원, RS 5098만 원, 프리미어 5324만 원, 레드라인 5522만 원이다.

한국지엠 카허 카젬 사장은 “1935년 세계 최초의 SUV 서버번을 만든 쉐보레는 대형 SUV의 본고장인 미국에서도 가장 오랫동안 대형 SUV를 만들어온 브랜드다. 이런 쉐보레가 선보인 슈퍼 SUV 트래버스의 매혹적인 디자인과 검증된 첨단사양은 개성을 표현하고 삶의 경험을 확장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충분히 어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쉐보레는 트래버스 출시 기념으로 10월 22일까지 사전 계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 300만 원 상당의 미국 LA 여행 바우처와 액션캠, 트래버스 한정판 상품 패키지 등의 경품을 180명 이상의 고객에게 제공한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견적 상담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을 대상으로도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쉐보레 대리점이나 공식 홈페이지(www.chevrolet.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