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종류로 축소되는 미니
상태바
5종류로 축소되는 미니
  • 오토카 코리아 편집부
  • 승인 2015.01.22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가 미니의 새로운 방향성을 위해 3세대 미니를 5종류의 메인 모델로 묶는다

"3세대 미니는 오직 다섯 종류의 모델만 만들 것이다.”

이는 미니를 맡고 있는 BMW 그룹의 이사, 피터 슈바르젠바우어(Peter Schwarzen-bauer)의 말이다. 그는 신형 미니 5도어 클럽맨이 2015년 출시되며, 3세대 미니를 위한 다섯 가지 메인 모델 중 세 번째 모델이라고 말했다. 첫 번째 모델은 3도어, 두 번째 모델은 5도어였다.

네 번째 모델은 컨트리맨의 후속 모델이 될 것이다. BMW는 다섯 번째 모델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허나 컨버터블 모델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최근 선보인 미니 슈퍼레제라 로드스터 콘셉트의 디자인 언어 대부분을 통합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미니 또한 향후 5년 내에 등장할 수 있다고 슈바르젠바우어는 언급했다.
 

그는 3세대 미니와 신형 5도어 미니를 통해, 10월과 11월에 이어 미니가 두 자릿수 성장에 접어들었다고 밝혔다. 그의 예측에 의하면 2014년의 마지막 3개월이 미니 판매에 있어 역대 최고의 호황기가 된다. 2013년도에 미니는 전 세계적으로 30만5천대의 판매고를 올렸다.

또한 슈바르젠바우어는 미니와 딜러의 접근성이 언제나 가능한 수준으로 바뀔 것이라는 점을 암시했다. 그리고 미니 구매자들이 더 강력하고 좋은 장비를 갖춘 자동차를 찾고 있다고 했다. 현재 쿠퍼 S의 판매는 전체 매출의 25%에서 34%로 성장했으며, JCW는 5%를 차지한다.
 

3세대 미니의 종류를 5개 메인 모델로 제한하는 것은, 새로운 방향으로 미니 브랜드를 보내고자 하는 이사진 결정의 일부다. 슈바르젠바우어는 “우리는 지속적으로 미니의 미래를 고민하고 있다. 앞으로 몇 년간 미니 브랜드에 상당한 조정을 더할 것이다. 미니 브랜드의 유산은 앞으로도 중요히 남을 것이지만, 또한 우리는 시대정신을 담아야만 한다”고 말했다.

“우리는 사회가 지난 천년 동안 이뤘던 것만큼, 또 다른 중요한 변화를 겪고 있다 믿는다. 앞으로 10년간 이뤄질 변화는, 지난 100년의 변화보다 더 클 것이다. 사람들은 제품이 만들어지고 공급되는 방식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요구하고 있다. 그들은 지속 가능한 라이프 스타일을 찾고 있고, 우리 또한 공유 경제의 성장을 지켜보고 있다.” 슈바르젠바우어의 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