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진화, 람보르기니 우라칸 에보 4분기부터 판매
상태바
스마트한 진화, 람보르기니 우라칸 에보 4분기부터 판매
  • 이현우
  • 승인 2019.07.3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람보르기니의 차세대 V10 스포츠카 우라칸 에보가 지난 7월 29일 국내에 공식 출시됐다. 우라칸 퍼포만테의 성능을 바탕으로 최첨단 시스템에 공기역학 성능을 극대화시켜 운전의 재미를 한계까지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우라칸 에보는 공기역학 성능을 끌어올리기 위한 디자인 개선으로 1세대 우라칸에 비해 5배 향상된 공기역학 성능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람보르기니 최초의 통합 차체 제어 시스템인 LDVI(Lamborghini Dinamica Veicolo Integrata)은 차의 움직임이나 운전자가 원하는 부분을 미리 예측해 설정을 변경하는 ‘피드 포워드’(feed forward) 방식으로 작동한다. 차체 무게 중심에 자리한 차세대 센서를 통해 수집되는 차량의 각종 정보를 즉각적으로 세팅에 반영하며, 버전 2.0으로 업그레이드된 ‘마그네토 레올로직 서스펜션’도 이러한 센서 정보를 토대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세팅이 실시간으로 변경된다.

최신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은 네바퀴굴림 및 토크 벡터링 기술과 함께 최적의 구동력을 각 바퀴에 전달하며, 람보르기니 다이내믹 스티어링은 네바퀴 조향(AWS) 기술과 함께 민첩하면서도 안정적인 움직임을 제공한다.

5.2L V10 자연흡기 엔진은 개선을 통해 640마력/8000rpm과 61.2kg‧m/6500rpm의 최대토크를 내며, 0→시속 100km 가속시간 2.9초, 0→시속 200km 가속시간 9.0초, 최고시속 325km의 성능을 낸다. 공차중량 1422kg으로 출력 대 중량비 2.22kg/hp라는 수치를 달성했다.

폭발적인 달리기 성능에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더해 편의성도 끌어올렸다. 중앙 콘솔에 8.4인치 터치스크린이 적용되어 공조장치 제어 등 차량 설정 변경이나 내비게이션, 멀티미디어 재생 등의 조작이 직관적으로 가능하다. 애플 카플레이나 안드로이드 오토를 통해 스마트폰과의 연결도 가능하다. 옵션인 듀얼 카메라 텔레메트리 시스템을 선택하면 주행 기록 및 분석이 가능하며, 이를 위한 대용량 하드 디스크를 추가할 수도 있다.

우라칸 에보에는 람보르기니를 상징하는 새로운 색상인 아란치오 산토(Arancio Xanto)가 적용되며, 피렐리 P 제로 타이어에 새로운 20인치 에지르(Aesir) 림이 기본 사양이다. 실내는 알칸타라와 가죽을 조합한 구성으로 이루어졌으며, 아란치오 드리오페(Arancio Dryope) 색상을 더해 차체와 일체감을 준다. 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구성을 선택할 수 있는 애드 퍼스넘(Ad Personam) 프로그램이 기본 제공되므로 소유주가 자신의 취향대로 실내외를 구성하는 것도 가능하다.

우라칸 에보의 공식 판매가격은 3억4500만 원(부가세 포함)부터 시작되며, 고객 인도는 올해 4분기부터 이루어질 예정이다. 람보르기니 한국 지역 컨트리 매니저 파올로 사르토리는 “우라칸 에보는 진화에 대한 정의 그 자체이자 세그먼트의 한계를 재정립하는 모델이다. 놀라울 정도로 운전하기 쉬우면서도, 모든 환경에서 최고의 반응성과 감각적이고 민첩한 주행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