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애프터마켓 전문 전시회, 2014 오토모티브위크 폐막
상태바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문 전시회, 2014 오토모티브위크 폐막
  • 안민희
  • 승인 2014.03.31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 오토모티브위크(Automotive Week 2014)가 3월 28일부터 30일까지 총 3일간 관람객 6만명이 참관하는 등 성황리에 종료됐다.

올해로 8회를 맞은 2014 오토모티브위크는 국내외 총 230여 업체가 참가해 25,000㎡의 면적에서 펼쳐졌다. 이번 전시에서는 국내 튜닝 활성화 정책에 따라 관련 세미나 개최 등 움직임이 활발했다. 튜닝, 업그레이드 커스텀, 모터스포츠 트렌드를 주로 한 더 튜닝(The Tuning Show)와 함께 오토서비스 코리아(Auto Service Korea)도 열렸다. 오토서비스 코리아에서는  자동차 정비, 주유 및 서비스 관련 제품과 기업들이 참가하며 캠핑카, 카라반 및 캠핑 아웃도어 시장을 조망하는 오토캠핑(Auto Camping)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열리기도 했다.

   
 
특히 올해는 튜닝에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사)한국자동차튜닝협회와 함께 ‘튜닝카 콘테스트’및 ‘튜닝문화발전세미나’를 개최했다. 관람객의 눈을 즐겁게 할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렸다. 자동차클럽쇼인 KMS 2014, 모터스포츠 특별관 및 드리프트 데모런, 자동차 용품을 할인 판매하는 ‘블랙 세일’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밖에 자동차 애프터마켓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전국정비기능경진대회, 전국외장관리기능경기대회 등 부대행사도 함께 열렸다. 특히 새로운 장비 및 기술을 교류하는 수입차 정비 테마관 및 케미컬정비, 수입차진단체험장 등 새로운 장비와 기술의 정보 교류도 활발하게 이뤄졌다. 

전시회 기간 열린 ‘수출 상담회’는 총 18개국에서 60여명의 해외 바이어가 참가했다. 총 180건의 구매 상담이 이뤄졌으며, 국내 제조사의 해외 진출 교두보를 마련하는 역할을 했다.  2015 오토모티브위크는 내년 3월에 킨텍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