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티빙슈퍼레이스 제3전 결과
상태바
2011 티빙슈퍼레이스 제3전 결과
  • 아이오토카
  • 승인 2011.06.27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밤바 타쿠, 헬로TV 클래스 폴 투 피니시로 시즌 2승
- 안석원, 제네시스 쿠페 클래스 완벽 정복
- 슈퍼 2000 클래스, 쉐보레 연속 원 투 피니시

헬로TV 클래스
1시부터 2시까지 MBC 스포츠 플러스가 생방송으로 중계하는 가운데 막을 올린 ‘헬로TV’와 ‘슈퍼 2000’ 클래스 통합전은 폭우로 인해 페이스 카가 대열을 이끌다 결선에 돌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3랩이 진행 중인 가운데 예선을 2위로 통과한 타카유키 아오키(인제오토피안 킥스)가 경주차의 테크니컬 트러블로 피트로 들어오자 뒤차들이 순위를 한 계단 끌어올렸다. 아오키는 곧바로 코스에 복귀했지만 최하위로 처졌다.

6랩 째, 페이스 카가 코스를 떠나면서 폴 포지션의 밤바 타쿠(시케인)가 대열을 이끌면서 본격 경쟁의 막을 올렸다. 2위로 올라선 김의수(CJ레이싱)가 밤바 타쿠의 등 뒤로 다가섰지만 섣부르게 공격할 상황은 아니었다.

레이스는 밤바 타쿠가 9랩에서 2위 김의수를 4초 이상 떼어놓으면서 독주 채비를 갖췄다. 하지만 속도를 올린 김의수가 이를 다시 2~3초대로 끌어내린 후 20랩을 넘기면서 1초대로 진입해 승부수를 띄울 곳을 찾았다. 그러나 운명의 여신의 그에게 손을 내밀지 않았다. 22랩에서 스핀 후 멈췄다 출발하면서 시간을 잃어 13초 이상 선두와 벌어졌기 때문이다. 승부처를 노리고 있던 김의수로서는 뼈아픈 실수인 셈이다. 반면 밤바 타쿠는 껄끄러운 상대를 떼어놓으면서 여유를 찾았다.

헬로TV 클래스는 순위 변화가 없는 가운데 밤바 타쿠가 가장 먼저 체커기를 받으면서 27랩을 마무리하면서 시즌 2승째를 완벽한 폴 투 피니시로 장식했다. 김의수와 안석원(류시원), 류시원(EXR 팀 106)이 차례로 피니시라인을 통과했다. 하지만 류시원이 스타트 아치를 지나면서 스핀 후 보호벽을 들이받는 사고를 냈다. 구급차가 출동하는 급한 상황이었지만 다행히 이상이 없는 듯 곧바로 경주차에서 몸을 뺐고 구급차와 함께 이동했다.

슈퍼 2000 클래스
쉐보레 레이싱 팀, 연속 원 투 피니시

토요타 알테자RS가 쉐보레 크루즈 아성에 도전장을 던진 슈퍼 2000 클래스는 쉐보레의 승리로 막을 내렸다. 헬로TV 클래스와 마찬가지로 페이스 카가 코스에서 빠진 후 본격적인 경쟁이 시작된 레이스는 예선 1~3위인 최종석(스토머레이싱), 이재우(쉐보레), 이상원(KGTCR)이 자연스럽게 이끌었다. 하지만 이상원이 레이스 초반 코스 아웃 후 복귀하면서 최하위인 6위로 떨어졌고, 곧이어 최종석도 피트로 들어가는 등 순위가 재편됐다.

이에 따라 선두 바통이 자연스럽게 이재우에게 넘어갔고, 팀 동료인 김진표(쉐보레)가 2위로 진출하면서 쉐보레는 일찌감치 원 투 피니시 채비를 갖췄다. 최종석은 경주차를 손 본 후 코스로 들어갔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스타트 아치를 통과한 후 균형을 잃어 보호벽을 들이받는 사고를 내기도 했다. 슈퍼 2000 클래스는 이재우와 김진표, 서승범(스토머레이싱) 차례로 체커기를 받아 쉐보레레이싱 팀은 두 경기 연속으로 원 투 피니시를 거둬 ‘최강’의 면모를 다시 한 번 보여줬다.

제네시스 쿠페 클래스
안석원, 제네시스 쿠페 클래스 완벽 정복

6월 26일 태백레이싱파크에서 결선을 치른 제네시스 쿠페 클래스는 안석원(CJ레이싱)이 포디엄 정상에 서면서 막을 내렸다. 안석원은 이날 오전 열린 예선에서 1분08초637의 랩타임을 기록하며 폴 포지션을 잡은 후 25랩을 돌아 승부를 가린 결선에서도 단 한차례의 추월도 하락하지 않는 완벽한 달리기로 시즌 첫 승을 폴 투 피니시로 거뒀다.

빗줄기가 거센 가운데 페이스 카 리드 랩으로 진행된 레이스는 예선을 2위로 통과한 타카유키 아오키(인제오토피아 킥스)가 6랩에서 0.384초 차이로 안석원을 몰아치며 녹녹치 않은 레이스를 예고했다. 여기다 예선 3, 4위 유경욱과 정연일(EXR 팀 106)도 근접전을 펼쳐 명승부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그러나 레이스는 안석원이 완벽하게 지배하면서 경기가 진행될수록 2위 아오키와의 차이를 벌렸고, 그대로 25랩을 소화하면서 시상대 정상에 섰다. 아오키와 유경욱이 각각 2, 3위를 했다.

넥센 N9000 클래스
주진완, 시즌 우승 축포 쏘다

넥센 N9000 클래스는 박성은(챔피언스)이 1분11초665의 기록으로 두 경기 연속으로 결선에서 가장 유리한 위치를 잡았다. 주진완(DM레이싱)이 0.403초 뒤진 1분12초068로 2위, 개막전 우승컵의 주인공 김도윤(SL Motorsport)과 제2전 우승자인 최원제(EXR 팀 106)가 각각 3, 4위로 예선을 통과했다.

23랩을 돌아 승부를 가른 결선은 폴 시터인 박성은이 스핀에 이은 코스 아웃이 레이스를 흔들었다. 박성은은 4랩에서 더 이상 달리기가 불가능했고, 주진완이 선두 바통을 넘겨받았다. 이후 주진완이 가장 먼저 체커기의 주인공이 되면서 시즌 첫승을 챙겼다. 6그리드에서 떠난 이동훈(인치바이인치)이 2위로 들어왔고, 김봉현이 포디엄의 한자리를 메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