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모터쇼 4 : 벤츠 A 클래스 컨셉트는 사실적이다
상태바
상하이모터쇼 4 : 벤츠 A 클래스 컨셉트는 사실적이다
  • 아이오토카
  • 승인 2011.06.01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형 A 클래스의 양산 모델은 A 컨셉트의 모습을 고스란히 담는다

벤츠의 디자인 디렉터, 고든 와그너에 따르면 A 컨셉트는 최종 생산 모델과 사실상 똑같다고 한다. 그는 “이것이 실제 모습이다”라고 <오토카>에 말하며 “물론 실제 모델은 5도어이고 윈도 라인과 헤드라이트, 그릴이 바뀌겠지만 그 역시 바로 이 모델이다”라고 전했다.

와그너는 또한 쇼카의 날렵한 지붕선은 거의 그대로 유지되고 제트 엔진 모습의 에어벤트와 대형 디스플레이 같은 독특한 인테리어 요소들도 그대로 볼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여러 소재들과 조립품질에서 현재의 C 클래스를 뛰어넘는 개선된 품질을 약속했다. 또한 A 클래스는 필요한 기능을 앱으로 다운받는 벤츠의 첫 번째 모델이 될 것이다. 소유자는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A 컨셉트는 최고출력 210마력의 4기통 터보 휘발유 엔진에 신형 7단 듀얼클러치 자동변속기를 조합했다. 벤츠의 기술 총책 토마스 웨버는 A 클래스의 휘발유 엔진은 용량이 서로 다른 새로운 가로배치 엔진들로 모두 터보라고 밝혔다. 듀얼클러치 변속기는 선택장비고 수동변속기가 기본 장비다. 그리고 모든 모델이 스톱-스타트 기능을 기본 장비로 갖춘다.

웨버는 또한 AMG 버전의 출시를 <오토카>에 밝혔다. AMG 버전은 4기통 터보 엔진을 얹고 더욱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그리고 무게가 60kg 더 나가지만 네바퀴굴림 모델의 존재도 인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