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도쿄 오토살롱] 토요타 레이싱 돌격대, TRD
상태바
[2014 도쿄 오토살롱] 토요타 레이싱 돌격대, TRD
  • 안민희
  • 승인 2014.01.13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RD는 토요타 레이싱 개발부서(Toyota Racing Development)의 약자다. 토요타 자체에서 다루고 있는 튜닝 브랜드다. 일반 자동차의 성능 개선과 더불어 토요타의 레이스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토요타 자체에서 운영하고 있는 튜닝 브랜드이기 때문에 지원의 폭이 상당히 넓다는 것이 특징이다. 토요타 대리점에서 TRD 부품을 구입할 수 있다. 엔진 성능과 서스펜션, 브레이크 등을 포함한 다양한 튜닝 제품 및 프로그램을 공급하고 있다. 더불어 렉서스의 F-디비전 또한 TRD에서 관리하는 형태다.
 

▲ TRD 서스펜션 세트
▲ TRD 에어로파츠 모음

이번 2014 도쿄 오토살롱에서 토요타와 TRD는 상당한 수의 전시 공간을 차렸다. 86을 중심으로 다양한 전시를 기획했다. 토요타 86 & 스바루 BRZ 존, TRD 86 부스, 86을 바탕으로 만든 레이스카를 전시한 86 AREA 등을 차렸다. 86을 전면에 내세우며 브랜드에 스포츠 이미지를 더하는 모습이었다.
 

▲ 86을 바탕으로 한 디자인 콘셉트카

더불어 토요타와 함께 전면에 선 가즈(GAZOO) 레이싱이 눈길을 끌었다. 뉘르부르크링 레이스에 LF-A로 출전한다는 내용의 부스를 크게 차렸다. 가즈는 토요타의 자동차 포털 사이트다. 일반인에게 자동차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처음에는 자동차 영상 정보 시스템으로 구축됐지만, 2006년부터는 자동차 포털 사이트로 거듭났다. 가즈의 이름을 딴 가즈 레이싱 팀으로 경기에 출전해, 대중에게 자동차 경주에 대한 관심을 높이려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