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도쿄 오토살롱] 혼다의 스페셜리스트, 뮤겐(Mugen)
상태바
[2014 도쿄 오토살롱] 혼다의 스페셜리스트, 뮤겐(Mugen)
  • 안민희
  • 승인 2014.01.13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다 뮤겐은 1973년 히로토시 혼다와 마사오 키무라가 세운 튜닝 회사다. 이름의 뜻은 무한이다. 히로토시 혼다는 바로 혼다 설립자 소이치로 혼다의 아들이다.

하지만 공식적으로는 뮤겐과 혼다의 관계는 없다. 소이치로는 전문 경영인에게 회사를 맡기며, 그의 아들 히로토시에게 회사를 물려주지 않았다. 이후 그의 아들 히로토시가 설립한 회사인 튜너 뮤겐이 혼다와의 관계를 이어나가는 셈이다.

이번 오토살롱에서 혼다와 뮤겐은 공동 부스를 설치했다. 혼다의 자동차가 전시된 쪽 맞은 편에 뮤겐의 자동차를 전시해, 그 둘을 비교하며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스포츠 성향을 강하게 띄는 뮤겐의 자동차에 사람들이 많이 몰렸다. 소형차인 피트를 바탕으로 뮤겐이 튜닝한 피트 뮤겐 등이 중심이었다.

더불어 혼다 NSX-GT 레이스카가 중심에서 눈길을 끌었다. 앞으로 등장할 혼다 NSX를 바탕으로 일본 슈퍼 GT 챔피언쉽에 출전하는 차다. 혼다 레이싱 팀이 등장해 토크쇼를 진행하는 등 레이스 성향 및 성능 과시에 최대한 노력을 기울이는 모습이었다.
 

▲ 혼다 부스에서는 디자인 연구소를 콘셉트로 삼아, 디자인 과정을 보여주기도 했다. 사진은 클레이 작업

이는 뮤겐과 혼다의 관계 때문이다. 뮤겐과 혼다는 레이스와 튜닝 사업에 밀접하게 관련되어있다. 혼다의 차를 바탕으로 슈퍼 GT 챔피언십에 출전했으며, 애프터마켓 용품들을 아마추어 레이서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이는 뮤겐의 설립 배경과 관련이 있다.

히로토시 혼다는 그의 레이스카를 직접 만들기도 할 정도로 레이스를 좋아했고, 공동 설립자인 마사오 키무라는 혼다 스포츠카로 50승 이상을 거둔 베테랑 레이서였다. 더불어 혼다의 R&D 부서와 레이싱 서비스를 거친 경력이 있다.
 

▲ 혼다 레이싱 팀의 일원들이 나와 관중들 앞에서 토크쇼를 진행했다. 왼쪽에 손을 들어 화답하는 이는 '드리프트 킹'으로 유명한 츠지야 케이치.

그래서 뮤겐은 레이스 전문 튜너로 명성이 높다. 뮤겐 혼다의 이름으로 1992년부터 F1에 엔진을 공급하기도 했다. 1994년 로터스 팀의 경우 뮤겐 혼다 엔진을 달았다. 더불어 혼다의 모델을 바탕으로 한 양산형 튜닝카를 선보이기도 했다.
 

▲ 혼다 S660 콘셉트 또한 많은 이들의 시선을 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