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렐리에서 이런 타이어가! 한국에 특화된 4계절용 P8 FS 출시
상태바
피렐리에서 이런 타이어가! 한국에 특화된 4계절용 P8 FS 출시
  • 이현우
  • 승인 2019.08.28 13:0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레스티지 타이어에 축적된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이탈리아 타이어 브랜드 피렐리에서  그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 시장에 특화된 프리미엄 마일리지 타이어 신제품 ‘P8 FS’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P8 FS는 사계절용 타이어로, 언제나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 특징을 보여줄 수 있도록 4계절(four season)의 약자인 FS를 제품명에 담았다.

 

P8 FS는 최적화된 폴리머 화합물과 강화된 100% 실리카 컴파운드로 높은 내마모성과 다양한 노면에서의 안정적인 성능을 확보했다. 최적화된 타이어 프로파일(단면)과 편마모 방지를 위한 경사진 외부 숄더로 긴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카카스와 벨트의 최적화로 펑크 방지 효과가 뛰어나다.

트레드 패턴은 최적화된 피치 배열과 경사진 그루브(세로 홈) 디자인을 통해 기존 제품보다 소음을 줄이고, 비대칭 형태로 설계해 핸들링 성능을 높였다. 중앙부에는 지그재그 형태의 그루브를 통해 타이어 측면의 안정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젖은 노면에서의 그립력이 향상되었다. 숄더 부분의 지그재그 형태 홈은 접지력 향상과 더불어 눈길에서의 성능을 높이는 효과를 준다. 

연속적인 리브와 강도를 높인 카커스, 복원력이 우수한 컴파운드를 통해 노면의 정보를 세세하게 전달하는 것도 P8 FS의 장점이다. 밀도 높은 사이핑(가로 홈)으로 사계절 내내 안정적인 그립력을 확보하고, 타이어 내부 구조와 피치 배열을 최적화했다. 진동 흡수력과 제동력을 향상시킴으로서 높은 정숙성과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P8 FS는 기존 자사의 사계절용 제품(P4 FOUR)과 비교해도 소음과 눈길에서의 접지력, 내마모성 등이 향상되었다. 특히 젖은 노면에서의 핸들링이 크게 좋아졌다.

P8 FS에는 기본 사양과 함께 승차감을 더욱 향상시킨 프리미엄 사양과 다양한 지면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내도록 설계한 SUV 사양이 있다. 사이즈는 15인치부터 19인치까지 다양하게 공급되어 국산차, 수입차 모두 장착할 수 있다. 

P8 FS는 전국 타이어뱅크 410개 매장에서만 독점 판매한다. 제품에 대한 문의는 가까운 타이어뱅크 매장에서 가능하다.

<피렐리는?>

피렐리는 1872년에 설립된 이탈리아 브랜드로, 현재 160개 국가에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국제 연구센터를 포함 세계 각지에 11개의 연구 센터를 두고 14개 대학과 연계해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그 결과 4500건의 특허를 바탕으로 높은 기술력을 쌓았다. 세계 최고의 자동차 레이스인 포뮬러 원(F1)에 수년간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고 있을 정도로 품질을 인정받고 있으며, 레이스에서 쌓은 노하우 또한 제품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벤츠, BMW, 아우디, 벤틀리, 람보르기니, 페라리 등 유명 브랜드를 비롯해 전 세계 100곳 이상의 자동차 제조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2300건이 넘는 기본 장착 타이어(OE)를 공급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승혁 2020-02-12 12:09:59
235/55 19R 가격은 얼마인가요?

하윤경 2023-06-27 08:24:11
의정부 타이어뱅크에서 매니저에게 피렐리 설명을 듣고 타이어교체를 했습니다
사계절용이며 소음도 줄이고 평상시에도 안전하며
비오고 눈올때 정말 좋다고 하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