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뉴 SLK 250 CGI, 진정한 주니어 SL로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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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뉴 SLK 250 CGI, 진정한 주니어 SL로 성장
  • 아이오토카
  • 승인 2011.06.23 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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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정한 주니어 SL로 성장한 인기 로드스터

메르세데스-벤츠는 새 SLK에 대해 몇 가지 큰 약속을 했다. 벤츠는 이 3세대 2인승 모델이 2세대보다 훨씬 혁명적인 진보를 보여주면서 이전 모델보다 훨씬 스포티한 매력을 담고 있다고 말한다.

크기 면에서 보면 새 로드스터는 성장했다. 길이는 31mm, 너비는 33mm, 높이는 5mm 커졌다. 뒷바퀴굴림 구동계를 갖춘 섀시는 이전 모델에 쓰인 것을 발전시켜, 휠베이스는 2,430mm로 같지만 트랙이 넓어졌다.

실내를 보면, 새 SLK는 이전 모델보다 넓어진 느낌이다. 이는 주로 차체가 넓어져 어깨 공간에 여유가 생긴 덕분이다. 대시보드, 계기, 조절장치, 공기배출구와 센터 콘솔 디자인은 SLS로부터 다양한 항공기 스타일 테마를 가져왔다. 단단한 플라스틱이 다소 많아 보이지만 않는다면, 배치는 훌륭하고 구형 모델보다 개선되었다.

새 SLK에 있어 가장 인상적인 것 중 하나는 역시 접이식 하드톱이다. 이번에 경량 마그네슘 프레임과 함께 빠른 작동을 위한 새로운 전자식 메커니즘을 갖춰, 지붕을 여는데 20초도 걸리지 않는다.

메르세데스는 6월에 세 가지 SLK를 영국에 소개할 계획이다. 184마력 1.8L 터보 휘발유 엔진의 SLK 200, 같은 4기통 엔진을 더 높은 출력인 204마력으로 손본 SLK 250, 벤츠의 새로운 자연흡기 V6 3.5L 306마력 엔진을 쓰는 SLK 350이 마련된다. 하반기에는 2.2L 204마력 디젤 엔진을 얹은 SLK 최초의 디젤 모델인 SLK 250 CDI와 함께 AMG의 새로운 V8 5.5L 엔진의 428마력 자연흡기 버전이 쓰이는 SLK 55 AMG가 더해진다.

우리가 시승하는 SLK 250 CGI는 영국 판매의 상당 부분을 차지할 모델로, 엔진은 폭넓은 회전 영역에서 강력한 성능을 내면서 여느 4기통 엔진에서 기대할 수 있는 것보다 고회전에서의 부드러움이 매우 높은 수준이어서 차와 잘 맞는 느낌이다. 2,000rpm에서 31.5kg·m의 토크를 내는 새로운 엔진은 저회전에서부터 힘차게 움직여, 부담 없이 연료가 차단되는 6,200rpm에 이른다. 그러나 가장 뛰어난 부분은 강제흡기와 직접분사 기술이 결합되어 놀라운 유연성을 발휘하는 중간 회전영역에서 나타난다.

새 엔진은 기본인 6단 수동변속기와 기본으로 결합되지만,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시승차에 쓰인것과 같은 7단 자동변속기를 선호할 것이다. 다른 새로운 메르세데스-벤츠 모델들에서 볼 수 있었던 스톱-스타트 기능, 제동 에너지 회생 및 얼터네이터 해제 기능과 같은 연료절감 기술을 모두 담고 있지만, SLK의 파워 스티어링은 여전히 전자 유압식이다. 그리고 스티어링 회전수는 2.2회전에 불과해 이전보다 상당히 민감하게 반응한다.

그러나 모든 화려한 장비들에도, 새 SLK는 메르세데스에서 기대할 수 있었던 스포티함의 혁신을 보여주지는 않는다. 이 차는 차체 통제능력이 우수해 균형이 잘 잡혔지만, 특히 몇몇 경쟁차들과 같은 방식으로 운전자를 몰입하게 하거나 대응하지 않는다.

물론 넓은 차원에서 보면 여전히 매우 뛰어난 느낌이다. 꾸준히 고속 정속주행을 할 때면 SLK 250은 놀라운 세련미를 보여주고 승차감은 탁월하다. 새 모델에는 가변 댐핑 제어기술이 쓰였는데, 컴포트 모드에서는 놀라울 정도로 탄력이 있다. 좌석 아래에 놓인 새 크로스멤버를 포함한 든든한 차체 구조는 부드러움의 진보를 위한 바탕이 된다.

더 뚜렷하게 스포티한 로드스터들이 있기는 하지만, 새 SLK의 동적 능력은 놀라울 정도로 폭이 넓어 비교할만한 상대가 많지 않다. 만약 여러분이 주니어 SL이라는 개념을 상상 속에 그리고 있다면, 새 SLK를 무척 좋아하게 될 것이다.

글ㆍ그렉 케이블(GREG KABLE)

SO GOOD
■ 반응이 뛰어난 엔진
■ 탁월한 경제성
■ 훌륭한 승차감

NO GOOD
■ 가짜로 만든 우렁찬 배기음
■ 시승차의 삐걱거림과 뒤틀림
■ 비좁은 트렁크 공간

NEW TECH
매직 스카이 컨트롤
새 SLK에는 매직 스카이 컨트롤이라는 이름의 투광조절 글라스 루프가 선택장비로 마련된다. 이 장치는 유리를 통해 전달되는 빛의 양을 조절할 수 있는 전기 충전식 콘덴서를 활용한다. 유리에 전기 충전이 가해지면, 입자들이 정렬되어 실내로 빛을 통과시킨다. 만약 전기 충전이 끊어지면, 빛의 일부를 차단하기 위해 입자들의 위치는 무작위로 조절된다. 가장 어두운 상태에서는 실내로 들어오는 빛의 양이 지수 20 수준으로 감소되어, 온도상승을 막고 자외선 강도를 낮춘다는 것이 메르세데스-벤츠의 주장이다.

FACT FILE
MERCEDES BENZ SLK250 CGI
가격 £36,000(약 6천420만원)
최고시속 243km
0→시속 100km 가속 6.6초
연비 16.1km/L
CO₂ 배출량 144g/km
무게 1425kg

엔진 4기통, 1796cc, 터보, 휘발유
최대출력 204마력/5500rpm
최대토크 31.5kg·m/2000rpm
변속기 7단 자동
연료탱크 60L
트렁크용량 225~335L
휠 (앞, 뒤) 7.5J×18인치, 8.5J×18인치
타이어 (앞, 뒤) 225/40 R18, 245/35 R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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