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V40 T5 R-디자인, 스타일리쉬한 핫 해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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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V40 T5 R-디자인, 스타일리쉬한 핫 해치
  • 마크 티쇼
  • 승인 2013.03.04 0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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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다이어그램을 그려 볼보 V40 T5 R-디자인을 핫 해치 부분에 넣어보자. 어딘가 불편한 느낌을 감출 수 없다. 출력은 포드 포커스ST 정도지만, 가격은 BMW M135i만큼 비싸다. 당신이 만약 이 모델을 완전한 핫 해치라고 한다면 완전히 틀린 말은 아니다. 사실 R 디자인은 원래 강력한 T5 엔진을 품은 스포티한 레벨의 차다. 이는 곧 운전하기 약간 다른 핫 해치라는 말이다. 놀라울 만큼 편안하고 주행성능은 뛰어나다.

우리가 테스트한 차는 18인치 알로이 휠을 신고 있었다. 기본형 V40의 다이내믹 섀시 역시 기본으로 달려 있다. 그리고 이는 앞바퀴굴림인 T5 R-디자인으로 하여금 충분히 활발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하지만 당신이 드라이빙에 깊이 관여하고 있다는 느낌은 그만큼 줄어든다. 낮은 주행 높이와 단단한 스프링, 그리고 댐퍼 비율이 조절된 스포츠 섀시도 이용 가능했지만, 우리는 한 단계 낮은 T3 모델만을 테스트했다. 17인치 휠을 신은 이 녀석은 아직 드라이버가 더 많이 운전에 개입할 수 있었다.

T5 엔진은 진정한 스타다. 파워 전달은 부드럽고 직선적이며, 자동차의 특성을 그대로 유지해준다. 그리고 6단 자동변속기와 궁합이 좋다.V40 R-디자인은 때론 부드럽고 운전하기 편안하지만, 경우에 따라 강력한 성능을 원하는 구매자들을 찾아 어필해야 한다. 하지만 포커스 ST를 선택하면 돈을 절약할 수 있고, M135i는 프리미엄의 느낌을 주고 힘도 더 좋다. 게다가 많이 비싸지도 않다.

글: 마크 티쇼(MARK TISSHAW)

VOLVO V40 T5 R-DESIGN LUX NAV
0→시속 100km 가속: 5.7초
최고시속: 249km
복합연비: 12.7km/L(유럽기준)
CO₂ 배출량: 185g/km
무게: 1500kg
엔진: 5기통, 2497cc, 터보차저, 휘발유
최고출력: 254마력/5400rpm
최대토크: 36.6kg·m/1800~2400rpm
변속기: 6단 자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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