돋보이는 캐릭터, 스타테크 레인지로버 이보크 SD4
상태바
돋보이는 캐릭터, 스타테크 레인지로버 이보크 SD4
  • 아이오토카
  • 승인 2013.02.07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라부스 그룹 소속의 튜닝 전문회사 스타테크는 성능향상과 고급 악세서리로 변신한 이보크 SD4를 선보였다

브라부스 그룹 소속의 튜닝 전문회사 스타테크는 지난해 말 독일 에센 모터쇼를 통해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고성능 디젤 튜닝 버전인 ‘레인지로버 이보크 SD4’를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스타테크의 튜닝 프로그램은 3도어 또는 5도어의 모든 모델에 대해 가능하며, 스포티하고 우아한 보디 키트, 수제작 20인치와 22인치 몬스터 R 휠, 차의 높이는 30mm 낮추며, 스타테크의 독특한 고급 인테리어 옵션으로 이루어져 있다.

스타테크의 ‘PowerXtra SD22’ 퍼포먼스 키트를 적용할 경우 이보크의 2.2L 터보디젤 기존 출력 193마력에서 218마력/3,500rpm로 향상되고, 동시에 최대토크는 42.8kg・m에서 46.9kg・m까지 올라간다. 프로세서에 의해 제어되는 이 파워엑스트라 모듈은 ‘플러그-앤-플레이’ 기술로 설계되어 어느 레인지로버 딜러(독일)에서도 1시간 이내에 결합이 가능하다. 스타테크의 파워엑스트라 키트로 튜닝된 이보크 SD4의 가속성능은 0→시속 100km 도달시간이 8.3초로 당겨진고, 최고시속은 200km이상이 된다.

특히 튜닝된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배기가스 제어 수준은 베이직 모델처럼 유로V 배기가스 기준을 만족시킨다. 스타테크에 의해 튜닝된 터보디젤 엔진의 성능은 온로드와 오프로드 모두에서 인상적인 견인력을 제공하며, 파워의 향상에도 불구하고 양산차 레벨을 연비를 자랑한다. 또한 이렇게 튜닝된 엔진의 성능은 3년, 10만km를 스타테크에서 보증한다.

브레이크 시스템의 경우 언제나 성능 향상을 위한 시스템과 매칭되어야 하는데, 스타테크의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은 모든 이보크 모델에 적용이 가능하다. 이 브레이크 시스템은 프론트 액슬에 4피스톤 알루미늄 캘리퍼를 사용하며, 크로스-드릴 타입의 브레이크 디스크 사이즈는 365×29mm이다. 이보크를 위해 스타테크 디자이너들은 온로드 위주의 디자인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이는 새로운 모습의 이보크에게 온로드용 자동차 같은 캐릭터를 더 많이 주었다. 그리고 모든 보디의 구성품들은 고급 Pur-R-Rim 플라스틱을 이용해 OEM 퀄리티로 만들었다.

완전히 새로운 페시아를 완성하기 위해 앞뒤의 양산 범퍼들은 완전히 새로운 제품으로 교체된다. 특히 앞부분은 공격적인 공기 흡입구를 위시해 보다 다이내믹한 느낌을 주며, 프론트 스포일러는 스타테크 프론트 페시아를 더욱 부각시킨다. 또한 잉글랜드 태생의 SUV를 뜻하는 의미에서 스타테크는 엔진룸 측면에 스페셜 사이드 에어 인렛을, 지붕에는 유니온 잭을 그려 넣기도 했다.

새로운 스타테크 뒷모습의 매력은 통합 디퓨저와 독특한 모양의 듀얼 스타테크 배기구 장식이다. 특히 이 장식은 양산 배기시스템과 절묘하게 결합되어 있다. 기운찬 스타테크 리어 윙은 레인지 로버 이보크를 더 스포티한 모습으로 연출시키고, 더욱이 고속에서 리어 액슬의 리프트를 최소화한다.

이보크를 위한 스타테크의 디자인 프로그램에는 다양한 맞춤형 휠들도 포함되어 있다. 직경 20인치의 휠을 찾는 고객에게는 9J×20인치의 몬스터IV, 또는 8.5J×20인치의 몬스터 R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더 큰 버전을 고려할 경우 9J×22인치의 스타테크 몬스터 R 휠도 준비되어 있다. 5-스포크 디자인은 실버 또는 블랙 페인트 센터, 그리고 광택이 있는 윤곽을 가진 버전이다. 최고급형 휠은 차의 컬러 또는 대조되는 컬러로 칠한 것도 가능한데, 여기에는 265/35R 22인치의 고성능 타이어가 적용된다.

스타테크 스포츠 스프링은 로우 프로파일 타이어와 양산형 댐퍼들을 위해 특별히 수정되었다. 이 스프링들은 또한 2WD와 AWD 등 모든 이보크 모델에 가능하며, 이 SUV의 차고를 300mm 낮춰준다. 덕분에 차의 무게중심은 낮아지고 핸들링은 더 다이내믹해지며 안전해진다.

이번 스타테크 튜닝 프로그램의 또 다른 특징은 인테리어다. 이 프로그램은 인체공학적인 모양의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알루미늄 페달들, 풋 레스트와 시프터 등 매력적인 액세서리들로 구성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